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IT자산 원스톱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IT자산 원스톱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연균
  • 승인 2016.08.26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회장 최수기)는 리맨(대표 구자덕), 비영리IT지원센터(대표 이영환)와 함께 협회 회원사를 포함한 컨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모든 기업에 불용IT자산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고자 IT one stop service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맨은 Microsoft 사가 인증한 중고 IT 재 제조 생산, 정비, 판매 분야의 사회적 기업으로, 기업들이 사용하던 IT장비들이 감가상각기간이 지나 폐기 처분하고자 할 때 수거부터 보안, 매각, 유통, 재활용, 폐기까지 모든 과정을 일괄 처리해준다.

특히 컴퓨터에 남아 있는 기업의 중요한 자산인 데이터의 완벽한 삭제와 폐기한 후 재사용이 가능한 컴퓨터에 한해 재정비 후 사내 재배치를 하거나 사내판매를 통해 직원복지에 활용할 수 있으며, 정보화 취약계층에게 기부를 연결해 주기도 한다. 물론 새로 구입할 장비들도 꼭 필요한 기능만 탑재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고, 필요하다면 렌탈도 가능하다.

비영리IT지원센터는 공익적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민간단체나 사회적 기업 등에게 필요
한 ICT 자원을 연결 헤주고 있으며, 주로 ICT 인프라 보급 기반 구축, IT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교
육 개발 및 재능 기부 활성화 그리고 정보 contents 생산과 확산을 위한 연구개발 지원을 하고 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회원사 및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IT자산에 대한 원 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컴퓨터 공급, 보상매입 지원, 저장매체 완전파괴가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다.

황규만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사무총장은 “IT자산 관리 사회적 기업인 리맨과 비영리IT지원센터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컨택센터 산업의 IT자산 원스톱 서비스 지원을 위해 힘쓰겠으며, 감가상각이 끝난 장비들이 재 단장을 한 후 꼭 필요한 곳에서 재활용되거나 어려운 단체나 이웃들에게 기부되어 유용하게 사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