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베이스 허대건 대표 동탑산업훈장 포상받아
유베이스 허대건 대표 동탑산업훈장 포상받아
  • 김민수
  • 승인 2016.09.2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고용노동부는 9월 28일,「2016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을 개최하여 ㈜한화 이태종 대표이사(금탑산업훈장) 등 노동개혁 현장 실천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총 171점의 훈·포장 등을 수여했다.

「일자리 창출 유공 포상」은 일자리 창출과 근로환경 개선에 기여한 개인(사업주, 교수 및 연구자 등)과 단체(기업, 공공기관 등)를 대상으로 2009년부터 수여되어 왔다.

영예의 금탑산업훈장 수상자는 ㈜한화 이태종 대표이사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으로 매년 우수 협력업체 시상을 통해 연 2천억 원 이상의 물품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결재하고, 협력업체의 연구개발품목에 대해서 연 950억원 이상을 선금지급(후 정산)하는 등 노동시장 이중구조·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을 선제적으로 실천하였다.

은탑산업훈장 수상자는 ㈜피에스앤마케팅의 조우현 대표이사로, ‘14년 도급직 근로자 305명을 본사 정규직으로 일괄 전환채용하여 하도급 근로자의 처우 개선 및 고용 안정을 도모하였고, ‘14년부터 영업직군 정규직 전환기간을 기존 2년에서 6개월로 단축하여 안정적 일자리 조기정착과 고용안정에 기여하였다.

동탑산업훈장 수상자는 ㈜유베이스의 허대건 대표이사로, 업무·직무 설계를 통해 상담업무(피크타임) 시간제일자리 846명을 전환 창출하고, 근로자 희망에 따른 ‘근로시간 전환제’를 운영하여 여성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였고, 장애인 근무가능 직무개발을 통해 216명의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여 취약계층 일자리 배려에 앞장섰다.

철탑산업훈장 수상자는 (의)한전의료재단 한일병원 박현수 병원장과 ㈜경우이앤씨 이성일 대표이사이다. 박현수 병원장은 간호사등급향상 및 병동증설을 통해 신규간호사 채용을 대폭 확대하고, 교대근로간호사 sleeping off(야간근로자 1일 휴무 지정) 제도 시행으로 여성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성일 대표이사는 정년규정을 폐지하여 장년층 숙련공의 고용안정을 도모하고, 야간근로 신고제도를 통해 불필요한 야근근절 및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하였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금재호 교수는 한국노동경제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파견확대, 근로시간 단축, 기간제 사용기간 연장, 최저임금제도 개편 등 노동시장 개혁 및 일자리정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옥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