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대학생이 뽑은 취업사이트 1위 선정
사람인, 대학생이 뽑은 취업사이트 1위 선정
  • 김연균
  • 승인 2016.10.1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2016 한국대학신문 대상’에서 4년 연속으로 취업사이트 부문 1위에 올랐다.

전국의 대학생 1,39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사람인은 38%의 지지율을 얻어 지난 해(35.8%)보다도 높은 지지율을 기록했으며, 2위(23.2%)와의 격차도 무려 15% 가량 벌리며 취업포털 업계의 최강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사람인은 이용자를 배려하는 진정성을 담은 맞춤 서비스로 대학생들 사이에서 절대적인 브랜드 파워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대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공채에 특화된 서비스와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올 하반기에 개편된 공채전문관 ‘신입공채’는 공채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공채달력’과 스크랩 기능 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업계에서 가장 많은 최신 자기소개서 샘플을 보유한 ‘합격자소서’, 합격 커트라인을 보여주는 ‘합격스펙’, 기업별 기출 질문과 후기를 모은 ‘면접 질문·후기’, 재직 중인 직장 선배들이 전하는 회사생활과 직업 이야기 ‘직무 인터뷰’ 등 전형 준비에 필수인 콘텐츠를 한데 모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술 혁신을 추구하며 채용정보의 매칭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구현해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직자와 구인자를 연결해주는 것으로, 구직자의 개인별 채용공고 검색 기록, 지원 내역, 이력서 기재사항 등의 패턴을 분석해 맞춤 채용 정보를 추천해준다. 사람인LAB은 신규 알고리즘을 도입하고 추천 품질을 개선하는 등 계속해서 매칭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사람인의 방상욱 실장은 “한결같이 보내주시는 성원에 감사드리며, 국내 대표 취업포털로서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앞으로 더욱 우수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통해 극심한 취업난으로 좌절하는 대학생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