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근로자 출산·육아문제해소, 직장어린이집 설치 확충 설명회개최
여성근로자 출산·육아문제해소, 직장어린이집 설치 확충 설명회개최
  • 김인희
  • 승인 2016.10.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근로복지공단에서는 병원 직장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최근 집중적으로 조명되고 있는 병원업종 여성근로자의 출산 및 육아문제를 해소하고자 10월 13일(목), 28일(금) 오후 2시부터 서울권, 부산권역별로 2회에 걸쳐 ‘병원 직장어린이집 설치 확충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한병원협회 회원사 3200개소의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할 예정으로 직장어린이집 등 일·가정 양립지원제도와 함께 병원 직장어린이집 우수 설치 사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공동주최자인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과 전국 의료산업노동조합연맹에서는 병원업종의 근로특성에 따른 직장어린이집 설치 필요성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근로복지공단에서는 단독 설치 뿐 아니라 자부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공동직장어린이집 지원제도를 유형별로 상세히 안내한다.

단독·공동 설치비 지원한도는 단독 3억5천만 원, 공동 6억5천만 원으로 소요액의 60~80%, 보육교직원 인건비는 월 60-120만원, 중소기업 직장어린이집 운영비 200-52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직장어린이집을 설치 · 운영 중인 연세대학교의료원, 명지병원, 창원파티마병원에서는 병원 특성에 맞는 직장어린이집의 초기 설치과정부터 운영의 노하우까지 직접적인 사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참석자들이 병원 직장어린이집 설치 필요성에 공감하고, 정부의 지원제도를 활용해 실질적인 직장어린이집 설치 확대로 이어져 병원 간호사 인력확보 및 일 · 가정 양립 근무환경 조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근로복지공단 이재갑 사장은 “관계기관 간의 협업은 기대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며 “공단에서도 관련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힘을 모아 전국의 많은 병원들이 직장어린이집 설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