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2030 미래의 대이동
[신간안내]2030 미래의 대이동
  • 김인희
  • 승인 2016.10.28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2030 미래의 대이동


“미래 생태계가 당신에게 원하는 것은 바로 이것이다!”

한국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미래학자 최윤식이
10여 년에 걸쳐 내놓은 미래통찰과 전략의 핵심 총망라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어디를 바라보고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가. 거대한 판이 바뀌고 있다. 같은 사고, 같 은 행동으로는 미래를 소유할 수 없다. 여태껏 없던 새로운 힘의 원리, 경험하지 못했던 움직임의 실제를 파악하라. “그 의 미래예측은 아직 시점이 도래하지 않은 것들을 제외하곤 모두 적중했다!” 정부기관과 핵심기업들의 전략멘토, 미래 전략 경영의 대가 최윤식이 10만 독자들의 요구에 응답해 단 한 권으로 정리한 미래통찰과 전략의 핵심. 미래는 누구 의 것인가? 미래 변화의 핵심과 실제는 무엇인가? 급변하는 미래, 21세기 인재의 조건은 무엇인가? 미래의 주인이 되 려는 이들, 위기를 기회로 바꾸려는 이들을 위한 미래전략 입문서.

10만 독자들의 요청에 응답한 미래 위기극복 솔루션:
한국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미래학자 최윤식이
10여 년에 걸쳐 내놓은 미래통찰과 전략의 핵심 총망라

기회가 움직이고 있다. 미래 생태계가 바뀌고 있다. 이유는 무엇일까? 거대한 판이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 그 움직 임과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미래변화의 핵심을 따라가고자 했던 한국과 아시아의 수많은 독자들에게 독보적인 통찰을 제공해온 미래학자 최윤식은 2008년 미래예측을 처음 발표하기 시작하던 때부터, 거대한 판이 충돌하면서 서서 히 일어나는 지각변화에 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기업과 사회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하지 만 사회, 기술, 산업, 경제, 환경, 정치 및 제도, 영성 등 다루는 분야가 방대하고 전문적인 자료를 사용했던 관계로 약간 은 어려운 내용이 없지 않았다. 이에 수많은 독자들이 미래변화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입문서를 원했다.

이 책 〈2030 미래의 대이동〉은 독자들의 이런 열망에 부응하려는 시도다. 이 책은 저자의 기존 미래예측서를 읽은 독 자라면 ‘핵심요약판’으로, 저자의 예측서를 처음 접하는 독자라면 ‘미래입문서’로 읽으면 된다. 미래를 100% 예언하듯 맞힐 수는 없다. 하지만 논리적 생각의 힘, 확률적 판단의 힘,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는 지혜로 미래에 대응할 수 있다. 이 책은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자신이 꿈꾸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변화의 핵심과 실제를 명쾌하게 제 시한다.

“남들이 만들어놓은 길을 따라가려 하지 마라. 그 길을 따라 걸으면 언제나 따라가는 사람이 될 수밖에 없다. 준비하고 이끌고 앞서 나가야 한다. 그렇게 해야만 기회를 맞을 수 있다. 길을 열고 깃발을 꽂아야 한다. 급변의 시기에는, 새로운 환경이 만들어지는 시기에는 먼저 그 길을 걸어간 사람이 원조가 되고 전문가가 된다.” p.2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