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성공패키지 다양화 추진
청년취업성공패키지 다양화 추진
  • 김민수
  • 승인 2016.11.0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탁기관 공동 브랜드화 추진 계획
[아웃소싱타임스]
고용노동부가 지난10월 31일 청년취업성공패키지 개선 방향을 발표했다.

고용노동부 훈련사업 중심으로 운영되던 취업성공패키지의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운영을 보다 유연화하여 청년의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 수요를 반영하고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취업성공패키지의 2단계 직업능력향상 프로그램을 다양화한다. 고용노동부의 내일배움카드 훈련과 국가기간전략직종 훈련 위주에서 벗어나 다른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의 인력양성 사업, 일경험 프로그램과 연계한다.

또한 주기적으로 훈련수요를 파악하여 청년의 수요에 부합하는 훈련과정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확대하는 한편, 훈련기준 단가는 훈련과정 수준에 따라 차등화하여 청년에게 인기가 있는 고급과정 개설을 추진해 선택의 폭을 확대한다.

취업성공패키지 사업과 연계되는 훈련이 확대되는 것에 발맞춰 훈련참여수당 지원범위도 확대한다. 내일배움카드 훈련 참여자 위주로 지급하는 훈련참여수당의 지급 범위를 다른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훈련 등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한다.

청년에게 충분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취업성공패키지 운영을 유연화한다. 청년들이 직업능력향상단계에서 충분한 훈련과 일경험을 할 수 있도록 현행 8개월로 고정된 2단계 참여기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청년이 원하는 시기에 필요한 과정만 선택하여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훈련과정 중 일부 교과목 단위 훈련수강, 교과목간 혼합수강 등을 허용하는 등 훈련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재학생과 주간 30시간 미만 근로자 등의 훈련 참여 활성화를 위해 훈련비 할증을 통해 주말반 훈련과정 개설도 촉진한다.

이와 함께 질 높은 상담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고용센터와 민간위탁기관 상담원의 경력과 분야에 맞게 수준별로 차등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 클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