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취업, 직업훈련 등 정보 통합 이용 가능
장애인 취업, 직업훈련 등 정보 통합 이용 가능
  • 김인희
  • 승인 2016.11.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정부 3.0 정책에 따라 체결되는 ‘자가운전 및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은 취업, 직업훈련, 운전면허취득, 차량개조 등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 이하 공단)은 15일(화)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국립재활원(원장 이성재), 도로교통공단(운전면허본부장 이정근)과 ‘장애인 자가운전 및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이전에는 장애인이 취업, 직업 훈련, 운전면허취득과 차량개조 등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각각 해당 기관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으로 정보를 조회할 수밖에 없었지만, 이제 여러 기관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단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애인이 운전면허 및 적응 교육이 필요할 경우 국립재활원이나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 중증장애인운전지원센터(서울, 경기, 대전, 부산, 전남)의 운전면허취득교육, 면허취득지원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교육 중인 장애인이 취업이나 차량개조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공단 18개 지사를 통해 취업알선, 직업훈련 등의 취업지원과 차량개조를 위한 차량용 보조공학기기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원스톱 통합 서비스 협력 체계 구축으로 장애인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작은 행정정보까지 공유하고 협업하여 정보 부재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장애인이 없도록 정부3.0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취업부터 운전면허취득, 차량개조를 지원하는 ‘장애인 자가운전 및 취업지원을 위한 통합서비스’는 기관별 전화 상담이나 방문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