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택배카트 보급…친환경 ·노인일자리 창출 효과
전기 택배카트 보급…친환경 ·노인일자리 창출 효과
  • 강석균
  • 승인 2016.11.2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친환경 전기 택배카트를 통한 노인층 일자리 창출 방안이 마련된다.

국토교통부는 물류.화주기업의 친환경 물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친환경 전기 택배카트 전달 및 노인 일자리 비전 보고회’를 28일 인천 롯데캐슬 실버택배 거점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연료 절감 및 미세 먼지 저감에 효과가 큰 ‘전기 택배카트’를 물류분야로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전기 택배카트전달식과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국토부가 CJ대한통운에 지원한 전기 택배카트는 인천실버종합물류 등에 소속된 노인 인력이 아파트 단지와 전통시장 등에서 택배 물품 등을 배송하는데 사용된다.

친환경 택배 전동장비는 아파트단지 등에서 운영되는 기존 경유 택배차량을 전기 카트로 대체하기 위한 시범사업으로 CJ대한통운 측에서 구입비의 90%를 부담하고 국토부에서 10%를 지원한다.

경유 택배차량을 대체하면 연간 유류비용은 대당 약 130만원이 절감되며 전기 택배카트 100대 기준으로 기존 경유 택배차량이 25대나 감축(전기 카트 4대가 택배차량 1대 대체효과)돼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는 게 국토부 설명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물류·화주기업의 친환경 물류확산과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