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일자리창출 등 48개 과제에 2408억원 투입
충남도, 일자리창출 등 48개 과제에 2408억원 투입
  • 강석균
  • 승인 2017.01.0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충남도는 올해부터 5년간 총 2408억34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48개 과제를 추진해 나가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충남 노동정책 기본계획’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본계획은 도내 지역단위 노동정책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의 제한적 역할을 극복하고 ‘경제비전 2030’과 ‘충남인권선언’ 등 전략과제를 보완, 도정이 지향하는 정책을 완성해 나가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됐다.

도는 기본계획의 정책목표로 노동권익 존중과 노동가치 실현, 노동환경 개선 등을 설정하고 ‘차별 없는 노동,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라는 비전을 노동현장에 적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취약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가족친화형 인증 기업 및 직장맘 지원센터를 확대, 직장을 다니는 여성이 업무에 매진할 수 있게 돕는 한편 청소년과 외국인의 노동인권, 노인고용촉진, 장애인 자립여건 조성 등을 도모한다.


또 공공부문의 합리적 노사관계 구축과 노동정책 추진체계 구축 등으로 지역 내 고용주의 ‘노동 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 생활임금제 확산, 근로환경 개선 및 노동시간 단축,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의 처우 개선 등으로 지역 노동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밖에 도는 ▲직장인 여성 지원 서비스 확대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 설치 확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확충 및 기능 보강 ▲공무원 노동 교육 ▲감정 노동 가이드라인 마련 ▲공공부문 합리적 노사관계 구축 ▲생활임금제 확산 ▲불법파견 직접고용 유도 ▲영세사업장 노동자 사회안전망 강화 ▲노동교육문화센터 건립 등 48개의 단위 과제를 설정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