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30만명에게 온라인 취업서비스 지원
경기도일자리재단, 30만명에게 온라인 취업서비스 지원
  • 김연균
  • 승인 2017.01.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경기도일자리재단이 30만명의 구직자들에게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를 위해 일자리재단은 여성능력개발본부를 신설하고, 기존에 이원화 돼 있던 여성 취·창업 지원 기능을 전담해 체계적인 여성취업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경기도가 운영하고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여성 취업지원 사이트 '꿈날개'를 통해 취업 진단·컨설팅 등 전문 교육을 확대해 진행할 계획이다.

주 대상은 경력이 단절되거나 취·창업 준비 중인 만 15세 이상의 여성이다.

일자리재단은 올해 꿈날개로 취업가능성진단 4만2000명, 취업·면접·사후관리 등 상담 1만8000명, 취업전문교육 24만명 등 총 30만명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의 주 내용은 ▲상담서비스 재정비 ▲NCS기반 직업기초능력 강화 및 취업지원 과정 확대운영 ▲취업지원형 특화과정 신규운영 ▲실습형 소프트웨어 전문과정 개발 등이다.

세부적으로는 온라인취업상담사, 모의면접관, 직장적응상담사 등 다양해진 서비스를 취업지원형 특화과정으로 취합해 효율적으로 제공한다.

또 상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슈퍼바이저 운영,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대학 학점, 마일리지 등을 취득할 수 있는 대학연계 과정 참여대학을 기존의 28개에서 35개로 확대하고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직업기초능력 과정도 6개 운영한다.

이밖에도 IT전문가반, 공채대비반 등 취업지원형 특화과정이 새로 운영되고 IT분야 여성인력 양성을 위해 소프트웨어 전문과정도 개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