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복지몰 무료로 구축해 드립니다! 복지몰 전문기업 '씨튼'
기업복지몰 무료로 구축해 드립니다! 복지몰 전문기업 '씨튼'
  • 이효상
  • 승인 2017.02.2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고민 중 하나는 직원들의 복지의 내용과 규모 그리고 이에 대한 투자이다.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은 비교적 직원들이 만족할 만한 복지를 제공하고 있지만 기업의 99%를 차지하고있는 중소기업은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게 국내의 현실이다.

이렇게 열악한 국내의 직원복지 문제를 ‘무료 복지몰’ 구축을 통해 해결하겠다는 기업이 있어 만나 보았다. 바로 2011년 설립 후 2013년부터 복지몰 사업을 하고 있는 주식회사 씨튼(대표 변수갑)이다.

▣ 기업 (카페테리아)복지몰 사업에 대해 설명해 달라.

기업/단체/협회등의 임직원 및 회원을 위한 생활 속 복지 향상을 위해 제휴복지서비스 및
우수 제품을 최저 가격에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통 단계를 최소화 하여 가격 경쟁력을 갖춘 상품 및 제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닌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격을 할인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복지몰’이라고 합니다.

▣ 기업 (카페테리아)복지몰 사업의 주고객 및 우리나라 사업현황은?

전국경제인 연합회 2013년 기업생태계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영리기업 中
중소기업 537만3천개 (99.9%) 이며 이중 1000대 기업이상 기업의 선택적 복지 미도입율
84%에 육박 하고 있습니다. 국내 복지몰 시장의 경우 연평균 12.6% 성장율을 보이고
있으며 2016년 예상 기준 3조원 규모 시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 운영중인 복지몰은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중소기업을 타겟으로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혜택을 드리고자 무상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 기업 (카페테리아)복지몰을 도입하면 어떤 도움이 되는가?

기업입장에서는 기업 임직원만 사용 가능한 구조로 소속감 고취 등 임직원소속감고취 효과와 복지몰 제공으로 제휴복지서비스 및 최저가 상품 구매로 임직원 복리후생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임직원 자긍심 고취로 임직원 업무 효율 극대화 효과와 복지몰 운영으로 인한 복지 향상으로 우수인재 이탈 방지 및 우수인재 영입효과 등 임직원 인적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임직원입장에서는 자기가 원하는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복지 만족도가 증대 되고, 불필요한 가격비교 및 어떤 상품을 구매할지 등의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어 스트레스 및 시간낭비를 없앨 수 있습니다.

▣ 인기있는 카테고리나 서비스는 무엇인가?

제휴복지서비스 : 의료, 도서, 여행, 숙박, 렌탈, 공연, 휴대폰, 꽃배달, 상조 등 생활밀착형 제휴복지 서비스 제공
쇼핑카테고리 : 건강식품, 가전디지털, 생활용품, 주방용품, 침구가구, 뷰티잡화, 패션의류, 레져건강, 유아동, 자동차공구 등 상품서비스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중 건강식품 및 주방가전 상품의 카테고리가 인기가 있습니다.

▣ 씨튼은 어떻게 설립된 회사인가?

주식회사 씨튼은 15년 이상의 IT기술과 13년 이상의 유통경험을 바탕으로 2011년부터
행정, 경찰, 소방, 과학기술인 공제회 복지사업중 SNS공동구매 서비스를 시작으로 복지몰 사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3년부터 국내 단체 중 최대 규모인 공무원연금공단 복지몰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현재 공무원연금공단 입점 복지몰 중 매출 1위를 달성하고 있는 복지몰 전문 기업 입니다.


▣ 씨튼의 핵심 경쟁력과 마케팅 차별성은?

복잡한 유통구조를 탈피 하여 300여개 생산자 및 총판과 직거래를 통한 유통마진 최소화, 판매수수료 최소화를 바탕으로 최대할인 된 상품 및 제휴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빠른 환불제 시행, 전문MD운영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기업복지몰 기본형 구축비용이 500~1000만원인데 전액 무료로 구축해 주고 있다. 혹시, 무료를 미끼로 다른 비용을 요구하는 건 아닌지?

당사는 현재 공무원연금공단 복지몰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 복지몰을 바탕으로 하여 동일 조건으로 기업임직원 복지몰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에 추가적인 인력비용, 소싱비용 등이 들지 않는 구조로 진행 되고 있습니다.

또한 15년 이상의 IT기술과 유통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최소비용으로 운영 되는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타 복지몰에서는 구축비, 운영비등을 납부하여 사용하지만 당사의 경우 중소기업 임직원의 복지를 위해 비용을 받지 않고 무료로 이용 하실 수 있는 복지몰을 구축해 드리고 있습니다.

▣ 추가하고 싶은 말은?

대한민국 산업을 지탱하고 있는 것은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 임직원 여러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사 복지몰은 복지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여져 생활하고 계신 중소기업 임직원분들을 위해 별도의 비용 부담없이 간편하게 도입이 가능한 직원과 기업 모두를 위한 선택적 복지 서비스입니다. 기업은 부담없이 복지몰을 구축하여 관리 하실 수 있고 임직원은 다양한 복지 혜택을 능동적으로 활용 할 수 있으니 많이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