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커리어가 구직자 437명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에서 제공했으면 하는 정보나 혜택은 무엇인가(복수 응답 가능)’에 대해 응답자의 21.7%가 ‘현직자와의 직무 상담&취업 노하우’라고 답했다. 다음으로 ‘인사담당자와의 1:1 면담(18.9%)’, ‘입사 전형별 tip(14.5%)’, ‘채용설명회 참석 인증서(13.3%)’, ‘직무별 채용 인원(11.7%)’, ‘동점자가 있을 경우 우선 채용(10.9%)’, ‘합격자 스펙 커트라인(9.1%)’이 뒤를 이었다.
그리고 ‘채용설명회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는 오프라인 현장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해주는 온/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시공간 제약없이 채용설명회 참여 및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본인이 선호하는 채용설명회 방식은 무엇인가’라는 물음에 ‘온/오프라인 채용설명회(43.5%)’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이어 ‘오프라인 채용설명회(26.1%)’, ‘온라인 채용설명회(21.7%)’, ‘토크콘서트 및 잡카페(8.7%)’ 순이었다.
이어 ‘채용설명회가 취업에 얼마나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나’를 묻자 ‘약간 도움이 된다’라는 의견이 39.1%로 나타났다. 이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26.1%, ‘보통이다’ 17.4%, ‘매우 도움이 된다’ 13%였으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의견도 4.4%나 됐다.
한편 ‘구직 기간 동안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적이 있다’고 답한 구직자는 65.2%였고, ‘참여 횟수’는 ‘3번(33.3%)’이 가장 많았다. 이어 ‘1번(26.7%)’, ‘5번 이상(20%)’ 등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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