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Lookin’ 통해 무료 보안진단 서비스 개시
삼성SDS, ‘Lookin’ 통해 무료 보안진단 서비스 개시
  • 이효상
  • 승인 2017.04.1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삼성SDS)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해킹과 바이러스가 난무하는 일상에서 모든 기업에게 보안진단은 필수가 되었지만 상당수 기업은 예산상의 문제로 IT시스템 진단을 받기는 어려운게 현실이다. 이러한 고민을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해결해주기 위해 나섰다. IT인프라 무료진단서비스에 보안진단 기능을 추가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한 ‘루킨’서비스가 바로 주인공이다.

루킨 서비스는 오픈 한지 불과 1개월만에 무려 1000여개 기업회원이 가입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된 루킨 서비스는 보안 취약점 진단서비스를 추가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컴퓨터 운영체제인(Windows, Linux)를 대상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기준과 삼성SDS가 오랜 경험을 통해 만든 보안점검 항목들 500여개를 적용해 강력한 보안진단 기능을 갖췄다.

삼성SDS는 IT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보안 기능 추가를 해달라는 고객 요청사항이 가장 많았고 이를 반영해 보안 취약점 진단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으며 향후 보안진단 대상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기존 무료진단 서비스범위도 확대했다. 국산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Tibero), 오픈소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MySQL)를 포함, 스토리지 분야까지 넓힘으로써 진단 본연의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사용자경험(UX User Experience)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회원들의 진단점수 분포를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의 회사의 IT시스템 운영 수준을 평가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단 결과와 조치 가이드 출력(PDF)도 가능해 보고서 작성도 한결 쉬워졌다.

커뮤니티 메뉴를 신설해 IT시스템 관리자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정보 제공을 위한 지식창고,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최신 소식 공유를 위한 주간 뉴스레터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루킨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업별 IT 시스템 관리자들이 루킨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한 후 진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단히 점검하면 약 1000여 개 항목에 걸쳐 자신들의 IT시스템을 진단 받을 수 있다.

지능형 분석 엔진이 탑재돼 10분 정도면 시스템, 보안 취약점과 개선점을 파악할 수 있다.

한편 삼성SDS는 무료 보안진단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루킨왕 선발대회’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진단점수 최고점, 진단 점수 최고 상승률 등 회원사를 선정하여 무료진단 컨설팅을 제공하고,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