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경력단절여성 위한 여성취업박람회 열려
26일 경력단절여성 위한 여성취업박람회 열려
  • 김연균
  • 승인 2017.04.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연균 기자]경기서북부 여성 구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제 3회 알뜰날 취업 박람회가 26일 개최된다.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 파주시가 주최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경력단절로 구직이 어려운 여성들을 비롯해 청년 및 중장년 등 다양한 연령대의 취업희망자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일뜰날에는 ▲직업채용관 ▲직업정보관 ▲직업체험관 ▲창업홍보관 등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다양한 코너가 마련된다.

‘직업채용관’에는 지성에스엔피, 코스탈, 와이티티월드, AK반도체 등 23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을 진행한다.

이들 기업은 사무관리직, 제품생산 및 포장원, SNS채널마케팅 관리자, 쇼핑몰 상담원, 경리회계사무, 학교귀가도우미 등 20개 직종 84명의 여성인력을 현장에서 채용할 예정이다.

현장면접 외에도 여성구직자들은 간접참여 40개 업체를 대상으로 입사신청이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채용여부가 확정된다.

지역 새일센터와 연계해 마련된 ‘직업정보관’에서는 성격유형검사, 이력서 코칭, 일자리지원제도 등 취업지원 컨설팅이 실시된다.

‘직업체험관’에서는 반려동물관리사, 아동 및 실버요리지도사, 다과케이터링 등 여성이 도전할 수 있는 전문 직종 체험이, ‘창업홍보관’에서는 창업에 대한 경영컨설팅, 창업아이템, 창업자금 등의 창업상담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일뜰날 박람회장에서는 이력서 사진촬영, 컬러진단 및 면접메이크업, 스마트 캐리커쳐, 체형별 의상코디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