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발표
위프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발표
  • 이효상
  • 승인 2017.05.0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인도를 대표하는 글로벌 아웃소싱그룹인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이하 위프로)(뉴욕증권거래소: WIT)(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인도증권거래소: WIPRO)가 3일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발표했다.

전세계 6개 대륙에서 17만 명 이상의 전문 인력을 확보하고 있는 위프로 리미티드(뉴욕증권거래소: WIT)(영국증권거래소: 507685)(인도증권거래소: WIPRO)는 고객의 사업 활성화를 위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정보 기술, 컨설팅, 경영 관리 서비스 부문의 선두기업이다.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고객들이 위프로의 전문 기술을 이용해 각자의 사업적 요구를 해결하고 디지털 시대에 미래의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높은 수준의 참여와 브랜드 사용을 의미한다. 그리고 점점 지역에 특화되는 역량으로 전세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초자동화/로봇공학/클라우드/분석/인지과학/떠오르는 미래의 기술들을 활용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디지털 변혁 파트너인 위프로의 위치를 강조한다.

브랜드 마크는 유동성, 지략, 낙관주의, 연결된 세계의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로고의 개별 요소는 아이디어, 통찰력, 기술, 산업, 지리를 나타낸다. 점점 확장되는 패턴은 무한한 위프로를 상징한다. 원 4개는 위프로의 가치, 직원, 고객과 파트너, 지역사회를 의미한다. 로고의 wipro를 파란색으로 한 것은 신뢰와 권위를 뜻한다.

위프로의 아짐 프렘지(Azim Premji) 회장은 위프로 정신(Spirit of Wipro)을 ‘고객의 성공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자’ ‘모든 사람들을 존중하자’ ‘세계적이고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자’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진심을 다하자’ 라고 소개한 후 “우리 회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우리가 고객들을 위해 무엇을 하고 고객들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며 , 위프로의 기업 가치는 우리의 핵심이고 지침이다. 그리고 우리 문화의 기반이다”고 말했다. 이어 “다시금 표현된 가치는 활기찬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깊게 연결되어 함께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이다”고 밝혔다.

위프로의 아비달리 Z. 니무추왈라(Abidali Z. Neemuchwala) 최고경영자 겸 전무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디지털 세상 속에서 변혁을 위해 나아가는 우리의 여정을 나타내며 고객들과의 더욱 긴밀한 관계, 한층 더 큰 혁신, 고객들의 사업에 대한 더욱 커진 영향력을 의미한다”며 “또한 우리 직원들의 다양성과 열망을 반영하며 현대적인 느낌을 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