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잡, 복지부와 노인 복지 지원 MOU 체결
인사이드잡, 복지부와 노인 복지 지원 MOU 체결
  • 김연균
  • 승인 2017.05.1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연균 기자]인사이드잡(대표 최윤석)이 보건복지부와 함께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지난 8일 제45회 어버이날을 맞아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정부와 기업‧단체가 함께하는 2017년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인사이드잡을 비롯한 8개 기업 및 단체와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8개 기관 중 인사이드잡(대표 최윤석)은 자사 사회공헌팀 소속 직원과 홀로 사는 어르신 간 1대 1 결연을 맺고 주 2~3회 안부전화를 통해 안전을 확인하고 정서적 지지를 드리는 사랑잇는전화에 참여하기로 했다.

특히 인사이드잡은 금번 사업을 위해 지난 2016년 사회공헌팀을 신설하여 장애인만으로 팀을 구성했으며, 업계 유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전담 팀을 구성했다.

보건복지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약 40여개의 민간기업 및 단체, 공공기관에서 15억원 상당의 후원금품을 마련하여 약 3만 1000명의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과 후원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은 “가정의 달 5월은 어렵게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외로움이 더욱 커지는 시기이므로 이웃과 사회의 따듯한 관심과 손길이 필요하다”면서 “정부는 어르신들께서 외롭지 않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배려와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