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신정부 일자리 및 비정규직 정책 대응 긴급 세미나 개최
23일, 신정부 일자리 및 비정규직 정책 대응 긴급 세미나 개최
  • 김연균
  • 승인 2017.05.1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연균 기자]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새롭게 시행될 일자리 창출 및 비정규직 정책에 대해 아웃소싱 업계의 선제적인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아웃소싱타임스는 오는 5월 23일 문재인 정부의 고용, 노동, 일자리, 비정규직 정책 등을 상세히 검토하고 아웃소싱 업계의 대응 방안은 무엇인지 논의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키로 했다.

이번 긴급세미나는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되며, 노동법률 전문 노무사를 비롯한 전문강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새정부의 노동 및 비정규직 정책 ▲새정부의 일자리 정책 ▲미래성장동력 창출 정책 ▲아웃소싱 기업 대응방안 등으로 구성된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선거운동 기간 동안 다양한 공약을 내세웠다.

일자리 공약 중 핵심은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일자리 81만 개를 창출하겠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경찰·소방·부사관·사회복지 전담 공무원 등 국민의 안전, 교육, 복지, 국방을 책임지는 일자리 17만 4000개, 보건·의료·요양 등 공공서비스 분야 일자리 34만개, 안전 관련 업무 등 상시적 비정규직의 직접고용 전환과 근로시간 단축 등 30만개이다.

또한 청년 정규직 3명을 채용하면 그 중 1명의 임금을 정부가 3년 동안 전액 지원하는 ‘추가고용지원제도’와 고용보험에 미가입된 만 18~34세 청년을 대상으로 최대 9개월 동안 월 30만원씩 지급하는 ‘청년구직 촉진수당’ 등을 도입할 방침도 밝혔다.


문 대통령은 비정규직 규모를 OECD 수준으로 감축하겠다고 밝혔다. 정부·일자리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비정규직 남용 금지를 위해 ‘사용사유 제한제도’ 도입도 추진한다. 또 비정규직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대기업에 대해 ‘비정규직 고용 부담금제’ 도입을 공약으로 세웠다. 비정규직 차별금지 특별법도 제정키로 했다.

문 대통령은 이밖에도 최저임금을 2020년까지 1만원으로 인상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긴급세미나 참석 희망자는 아웃소싱타임스 교육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