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콜센터를 대상으로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조사·평가한 지수를 나타내며 이번 조사는 41개 산업 247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5월부터 올해 3월 사이 진행됐다.
창원시 민원콜센터는 체계화된 서비스 민원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주기적인 직무 테스트 및 피드백을 실시하고 있으며,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과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콜센터 서비스 전반에 걸쳐 체계화·표준화에 힘써 왔다고 창원시는 설명했다.
창원시 민원콜센터는 2012년 개소이후 간단한 행정업무 안내, 교통불편 신고 접수, 문화관광정보 제공 등 일평균 1500건에 달하는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4년 ISO 9001인증, 2015년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QI) 지방자치단체 콜센터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창원시 관계자는 "상담사들의 사기 진작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은 물론 서비스 품질 향상, 고객만족, 상담 역량 강화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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