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 인사담당, 새 정부 일자리 정책에 ‘찬성 의견’
취준생 & 인사담당, 새 정부 일자리 정책에 ‘찬성 의견’
  • 이효상
  • 승인 2017.05.2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부 일자리 정책에 대한 찬성의견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구직자와 기업 모두가 신규 정부 일자리 정책에 찬성 의견을 보였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구직자 515명∙인사담당자 481명을 대상으로 ‘새 정부 일자리 정책’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양측 모두 일자리 정책에 ‘찬성한다’고 답했다.

일자리 정책인 만큼 기업에 혜택을 주는 ‘중소기업 채용보조금(중소기업이 정규직 2명 고용 후 1명 추가 채용 시 연간 2000만원 한도로 지원) 지급’을 제외하면 모든 사안에 구직자의 찬성 비율이 더 높게 나타났다.

항목별로 보면 ‘일자리 10조 추경’과 ‘근로시간 단축’에 대한 반대 의견은 구직자와 인사담당자 모두 동일하게 나타났다.

‘일자리 10조 추경’의 경우 ‘예산이 오로지 공공 일자리 확대에만 집중될 것 같아서’ 반대한다고 답했으며, ‘근로시간 단축’은 ‘근무시간은 회사 사정에 맞게 회사 스스로 결정할 문제이기 때문에’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실제로 시행되었으면 하는 사안’에 대해 구직자는 ‘중장년 일자리 제공의 다양화’, ‘성차별 없이 동등한 급여 수령’, ‘신입사원 채용 시 나이 제한/학점 제한/어학점수 폐지’, ‘경력 단절 여성 일자리 창출 및 제공’, ‘늘어날 공공 부문과 중소기업의 협력 시스템 구축’ 등의 의견이 있었다.

이어 인사담당자는 ’민간 중소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제도 확장’, ‘비정규직 임금 상승과 함께 회사에 대한 지원 정책 강화’, ‘고용의 유연성 확보’, ‘공공일자리에 인력 쏠림 방지’ 등을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