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대한안전진단- 하자보수공사 무료로 해드려요!
[기업탐방] 대한안전진단- 하자보수공사 무료로 해드려요!
  • 이효상
  • 승인 2017.06.0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안전진단 조대한 대표와 직원들


▣ 문: 대한안전진단 회사개요와 주요서비스를 소개해 달라.

◯ 답: 건축물(시설물) 및 공동주택 전문 하자판정/진단 기업으로서 균열, 누수, 결로 등 여러 가지 하자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입주자)들을 위해 하자보수보험금 청구 대행서비스와 함께 하자보수 공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문: 주요사업이 건축물 및 공동주택 하자판정·진단이라고 했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사업프로세스에 대해 설명을 해달라.

◯ 답: 통상 건축주는 분양이 완료된 이후 하자가 발생하더라도 연락이 잘 되지 않거나 고의로 연락을 피하는 방법으로 하자이행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해당 지자체장(허가권자)은 주택법에 따라 건축주로 하여금 하자이행보증보험증권을 제출토록하여 보관하고 있다.

그러나 대게 소비자(입주자)가 이를 알지 못하거나 알고 있어도 전문지식이 부족하여 손을 놓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한안전진단이 이러한 제도를 안내 및 설명하고 하자진단서 작성과 보증보험사의 서류접수 등의 업무를 대행해주고 있으며 이후 하자보증금이 수령되고 관련하자를 보수하기까지 일련의 서비스를 논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입주자)입장에서는 무상으로 하자보수를 진행 할 수 있으니 편리한 서비스임에 틀림이 없을 것이다.


▣ 문: 사업속성상 사후관리와 A/S가 중요한데, 귀사는 어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나?

◯ 답: 일반영업사원이 아닌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전담직원이 현장에 함께 출동하여 하자여부를 직접 보고, 듣고, 진단하여 하자조사내역서를 작성토록하여 타사에 비해 하자판정서의 신뢰도가 높아 정확한 하자보수가 가능하며 하자보수완료시까지 전담직원이 배정되어 소비자(입주자)의 만족도가 높고 하자보수공사 완료 후 세금계산서 발행 및 보증서 발급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 문: 지투지화학 등 가족회사가 여럿있는데, 이들과는 어떤형태로 협력을 하고 있나?

◯ 답: 지투지화학은 2007년 설립 이후로 최근 누적 수출액 500만불을 돌파하는 등 건축물 보수제 생산 및 수출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 오고 있다. 이렇게 10여년간 쌓아온 건축물 보수 방법의 노하우와 보수제 생산 및 유통을 통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퍼니지코리아 또한 인천시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아 지역사회발전과 관공서 건축물(구조물)보수공사를 주도해 오고 있다.


▣ 문: 안전진단과 시공을 전문으로 하는 사업이다 보니, 전문기술과 전문가 풀(Pool)이 중요한데, 이에 대해 소개해 달라.

일반 공사업과 달리 하자보수공사는 정확한 하자진단이 선행되어야한다. 그래야 이를 보수할 수 있는 정확한 시공방법을 찾을 수 있다.

당사는 건축시공 기술사를 대표자로 하여 대부분의 임직원이 건축기사 등의 관련자격을 갖추고 있으며 다년간의 현장에서 익혀온 하자보수경험을 보유한 하자보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 문: 주요 실적을 간단하게 소개해 달라.

◯ 답: 하자보수 관련한 민간 건설공사 뿐만 아니라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 인천시 중구청 옥상 방수, 세월호 희생자 추모관 아트타일 제작 및 설치 등 공공분야에서도 다양한 시공 실적을 보유 하고 있다.


▣ 문: 마지막으로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 답: 당사는 2015년 02월 기술사 사무소(건축시공) 개설을 시작으로 2016년 02월 전문건설업 (미장, 방수, 조적공사업)을 등록 하는 등 건축물 하자진단 및 보수전문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당사의 비젼과 의지를 알아본 인천시 산하기관인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가 정기적인 관리, 감독 및 여러 가지 지원을 해주고 있다. 이에 더욱 더 분발하여 소비자(입주자) 여러분의 소중한 주거환경을 지켜드리는 대한안전진단이 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