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전문분야에서는 우리가 최고”
취업포털, “전문분야에서는 우리가 최고”
  • 강석균
  • 승인 2017.06.16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며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잡코리아, 사람인, 커리어 등 방대한 정보량을 자랑하는 종합취업포털 사이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에 집중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 취업포털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문 취업포털의 경우 구직자들이 작은 기업의 채용공고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그 분야에 꼭 취업하고자 하는 구직자들이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기업입장에서는 필요한 인재를 찾기 쉽다는 장점도 있다.

비교적 인지도가 높고, 검증된 전문취업포털들을 모아 본다.

▲미디어잡(www.mediajob.co.kr)
방송, 미디어 분야 취업을 희망한다면, 미디어잡에서 풍부한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다. 주요 방송사, 언론사, 엔터테인먼트, 해외 방송사 등 주요 취업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주로 PD, 기자, 아나운서, 작가, 영상편집, 그래픽디자인 등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찾는다.

모바일 서비스도 우수하여 모바일로도 이력서 등록 및 관리, 입사지원, 채용공고 등록, 상품 결제 등 모든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미디어잡은 최근 미래창조과학부,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선정한 콘텐츠제공품질인증에 선정되기도 했다.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
디자인 분야의 취업정보는 디자이너잡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웹/IT, 패션, 인테리어, 그래픽, 출판 등 광범위한 디자이너 취업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로 웹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패션디자이너, 인테리어디자이너, 출판/편집디자이너 등 디자인 전 분야의 구직자들이 찾는 사이트이다.

또한 디자이너에게 필수적인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공모전, 전시행사 등의 정보도 함께 찾아볼 수 있어 디자인 분야 구직자들에 유용한 사이트이다.

▲돌보미닷컴(www.dolbomi.com)
마음으로 돌보는 세상. 돌보미닷컴은 베이비시터, 실버시터 전문 취업포털이다. 앞으로 더욱 각광받는 산업 중 하나인 실버산업에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사이트로, 쉽게 생각 할 수 있는 베이비시터, 실버시터 뿐 아니라 산후 돌보미, 간병인, 가사 돌보미 등 전 분야에 걸쳐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돌보미 관련 자격증, 교육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샵마넷(www.shopma.net)
샵마넷은 판매직, 서비스직 전문 취업포털이다. 2001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샵마넷은 백화점, 면세점, 아울렛매장 등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판매, 서비스 전문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스포츠, 뷰티, 장신구, 가구 등 분야별 채용정보나, 주부사원 채용관 등을 운영하여 구직자들의 편의를 더하고 있다.

▲메디잡(www.medijob.cc)
메디잡은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원무행정, 임상병리 등 보건의료계 전문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개인의원에서부터 종합병원, 치과, 한의원, 보건소, 요양병원 등 많은 의료기관이 메디잡을 통해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의료, 보건분야 교육정보를 제공하여 각종 자격증 취득정보나 공무원 시험정보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훈장마을(www.hunjang.com)
훈장마을은 강사, 교사 전문취업포털이다. 해당분야의 지역별, 과목별 채용정보를 제공하며, 주요 학원가의 채용정보도 제공한다. 학원 운영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가이드, 입시분석자료 등을 함께 제공하며, 학원탐방자료, 노무상담, 강사토크 등의 커뮤니티 게시판도 함께 운영 중이다.

▲파견잡(www.파견잡.kr)
파견잡은 HR아웃소싱·파견산업 전문취업포털로 아웃소싱기업의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을 통해 구직자들에게는 더나은 일자리로의 고용이동을 위한 경력과 경험을 제공하는 디딤돌 역할을 표방하고 있다.

또한 경력단절 구직자에게는 급변하는 고용시장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재취업의 기회를 앞당기는 지름길로, 중고령층 구직자들에게는 재취업과 인생이모작을 위한 창업 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징검다리 역할에 초점을 두고 있다.

▲건설워커(www.worker.co.kr)
건설워커는 국내 최초의 전문취업포털이다. 서비스 시작 이래로 현재까지 건설업 채용정보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건설워커는 건축, 토목, 기계, 전기, 설비, 플랜트, 엔지니어링, 부동산 등 건설 분야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대형 건설사의 채용소식과 건설사 인기순위, 시공능력정보, 건설증명서발급, 건설입찰정보, 업계소식, 브랜드정보, 해외건설·플랜트 취업교육정보 등 건설산업에 특화된 콘텐츠도 풍부하게 제공한다.

이 밖에 △기계/전기전자/IT등 이공계 기술산업 분야의 이엔지잡(www.engjob.co.kr) △패션분야의 패션워크(www.fashionwork.co.kr) △회계ㆍ재경 분야의 어카운팅피플(www.accountingpeople.co.kr) △텔레마케터(TM) 분야의 텔레잡(www.telejob.co.kr) 등이 분야별 전문취업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미디어잡 김시출 대표는 "자신의 진로적성에 특화된 전문취업포털과, 종합취업포털을 병행해서 사용하면 성공적인 취업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하고 "미디어잡의 경우 앞으로도 방송, 미디어 분야 취업에 필요한 더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