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그 매장은 어떻게 매출을 두 배로 올렸나
[신간안내]그 매장은 어떻게 매출을 두 배로 올렸나
  • 박보람
  • 승인 2017.06.3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유통 업체의 저가 공세에 오프라인 매장들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아마존과 같은 온라인 업체들의 성장세와 반비례하듯 소매업 매장 영업 이익이 떨어졌고, 대부분의 백화점이나 SPA 브랜드들의 매장 영업 이익률은 한 자리수를 넘지 못하는 실정이다. 오프라인 매장들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매장들은 각기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SNS를 최대한 활용하기도 하고 어디서도 보지 못한 색다른 매장을 연출하여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 책 《그 매장은 어떻게 매출을 두 배로 올렸나》의 저자 이춘재는 이런 엄혹한 경제 상황에서 꾸준히 고객을 끌어당길 수 있는 과학적인 영업 방식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좋은 길목에 자리 잡는 것도, 성수기를 노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끊임없이 바뀌는 시장 상황과 고객의 입맛에 발맞춰 매장 역시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매장 영업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성공적인 매출 공식을 소개하며, 가만히 앉아서 고객이 오길 기다리기보다 ‘예측 가능한 영업’을 하기 위해 진취적으로 고민하라고 조언한다.
온라인 쇼핑을 넘어 모바일 쇼핑이 대세가 된 지금,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를 읽고 변화하지 않는다면 갈수록 떨어지는 매출을 붙잡을 길이 없다. 또한 이 책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많은 이들에게 획기적인 변화의 출발점을 보여줄 것이다.


모바일 쇼핑의 시대, 오프라인 매장은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매장 영업의 고수가 귀띔하는 1등 매장의 8가지 매출 공식


갈수록 우리 매장을 찾는 사람은 줄어들고 매출은 떨어져만 간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건너편 경쟁 매장은 발 디딜 틈 없이 사람들로 붐빈다. 왜일까?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이러한 고민과 의문을 가져보았을 것이다. 삼성전자 리빙프라자 초대 점장으로서 소매 영업의 기틀을 닦으며 10여 년 동안 매장을 관리해온 이 책의 저자 역시 매출 고민으로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내야 했다. ‘매출을 제대로 예상하고 그것을 성공적으로 높이는 방법은 없을까?’ 끝없는 고민과 시행착오 끝에 그가 얻은 결론은 이렇다. 매출은 예상 가능한 수치이며, 매출을 구성하는 공식만 이해한다면 그것을 계획적으로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매출의 공식을 소개하고, 매출을 높이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이 책은 살얼음판 같은 시장 상황에서 어떻게 고객을 발굴해야 할지 몰라 막막한 매장 영업자와 경영자에게 현장 중심의 실천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소비자 구매 행동 절차에 따라 판매자로서 어떤 맞춤 행동을 해야 할지 ‘성공적인 매장 매출 공식’의 A to Z를 알려주고자 한다.

1부 ‘사람이 몰리는 매장의 여덟 가지 매출 공식’에서는 매출을 구성하는 여덟 가지 힘에 대해 소개한다. 이들은 저자가 직접 매출 공식을 풀어나가면서 찾아낸 것으로 판매력, 상담력, 집객력, 홍보력, 재구매력, 입소문력, 고객 발굴력, 업셀링력이 있다.

2부 ‘장사 잘하는 매장은 율(率)을 관리한다’에서는 판매 성공률, 고객 상담률, 매장 방문율, 매장 인지율, 재구매율, 고객 추천율 등 여섯 가지를 언급하면서, 매출 증대를 위해 실질적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1부에서 등장하는 여덟 가지 힘을 키우려면 ‘율’이라는 핵심 요소를 활성화해야 하는데, 2부에서는 이에 필요한 활동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본다.

3부 ‘나는 이렇게 매출을 두 배로 올렸다!’에서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매출 원리에 잘 부합되는 영업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특히 고객 발굴력과 업셀링력을 깊이 있게 다루면서 보다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성공 전략을 제시한다.

이춘재 지음⎟ 갈매나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