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위탁 협약 체결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위탁 협약 체결
  • 김연균
  • 승인 2017.07.1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연균 기자]AIA생명이 인공지능(AI) 콜센터 서비스를 위해 SK C&C ITS사업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AIA생명의 AI 콜센터 서비스는 크게 채팅을 기반으로 하는 고객 상담 챗봇과 전화로 응대하는 로보텔러로 구분된다.

우선 고객이 자주하는 문의에 대해서는 채팅 형태로 AI 챗봇이 1차 상담을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응대는 물론, 대기시간 없이 바로 연결이 가능하다. AIA생명 PC와 모바일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AIA ON 챗봇과의 1대 1 고객응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AIA ON은 판매된 보험계약에 대해 로보텔러가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완전 판매를 모니터링 하는 업무도 진행한다. 인공지능 상담사가 학습한 대화를 기반으로 고객과 대화를 진행해 계약정보를 확인하고 확정하는 음성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공지능의 학습이 고도화된 시점에는 고객이 문의하는 내용에 대해 로보텔러가 직접 상담사처럼 응대하는 새로운 고객상담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AIA ON은 통신판매 계약의 청약 녹취콜을 100%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학습된 AI를 통해 모든 계약의 완전판매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함으로써 효과적인 불완전판매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