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심플하게 말하기
[신간안내]심플하게 말하기
  • 박보람
  • 승인 2017.07.1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하려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워라!
결정적 순간, 심플하고 명료하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노하우


“이 책은 간단하지만 강력한 효과를 지닌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담고 있다.
이해하기도 쉬워서 읽고 나면 규모에 상관없이 어떤 청중들과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책은 학생들, 기업 임원들, 그리고 의사소통을 잘하고 싶은 일반인 누구에게나 필독서가 될 것이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발전시키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
나는 오랜 시간 인사 전문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으로 출세 또는 낙마하는 경우를
수없이 목격했다. 누구든 이야기를 듣는 사람과의 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오늘부터 이 책을 읽어라!” (추천사 중에서)

우리는 단 하루도 말을 하지 않고 살아가는 날이 없다. 가족과 친구, 직장 동료와 상사, 거래처나 고객 등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살아가야 하는 것이 우리의 숙명이다. 우리 주변에는 말을 잘해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말 한마디 잘못해서 좋지 않은 평판을 받는 이들이 있다.

일상적인 대화부터 임원 앞에서 진행하는 프레젠테이션까지,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모든 사람들이 반드시 갖춰야 할 필수적인 기술이다. 또한 자신과 타인을 이어주는 소통 능력은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고 업무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핵심 요소이다.

다른 사람들과 친해지는 능력, 상대방을 이해하는 능력, 그리고 보다 명확하게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은가? 가장 심플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다른 사람에게 초점을 맞춰서 생각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커뮤니케이션의 유효성을 높이기 위한 단 하나의 방법이며 가장 중요한 차별화 요소다.

심플하게 말하는 노하우

● 듣는 사람에게 초점을 맞춰라

● 핵심 메시지는 한 문장으로 만들어라

● 힘 있는 어조와 억양으로 핵심을 전달하라


● 심플한 어휘를 사용하라

● 설득력 있게 손짓을 함께 사용하라

당신의 승진과 대인관계, 원활한 회사생활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것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교육 전문 기업 이그제컴에서 기업 대상의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제이 설리번은 이 책에서 본인의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예시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말하기 노하우를 소개한다.

저자는 듣는 사람에게 초점을 맞춘 말하기가 얼마나 중요하면서 어려운지 소개하며 글을 시작한다. 그리고 총 3개의 장을 통해 어떻게 하면 성공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상세하게 소개한다. 먼저 PART1의 ‘핵심을 전달하는 능력’에서는 상대방의 필요에 맞춰서 메시지를 전달하는 법과 시간이 오래 지나도 뇌리에 남는 메시지 전달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그리고 PART2의 ‘커뮤니케이션 기술’에서는 효과적인 전달력을 위해 신체 언어인 눈 맞춤, 목소리와 말하는 속도 및 억양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 발표하면서 노트와 시각 자료 등을 적절히 사용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마지막 장인 PART3의 ‘상호작용과 리더십’에서는 업무를 하면서 고객이나 거래처와의 미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자 한다면 어떻게 소통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소개하며 조직적으로 효과적으로 업무를 분배하면서 최상의 성과를 끌어내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장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프레젠테이션 때나 발표 시간에 본인의 단점을 자연스럽게 드러내거나 예시로 활용하는 것이 오히려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보인다고 하면서 공감대 형성에 있어서 적절한 방법이라 소개한다. 그리고 리더만의 남다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소개하면서 글을 마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심플하면서 명료한 커뮤니케이션의 기술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을 것이고, 이는 좋은 인간관계와 업무 성과 향상에 필요한 핵심 요소가 되어줄 것이다. 다른 사람을 이끄는 리더십을 발휘하고자 한다면, 좌중을 뒤흔드는 호소력 짙은 연설을 하고자 한다면, 성공적인 대인관계를 하고자 한다면, 이 책을 반드시 읽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