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분야별「일자리기획단」 모집
서울시, 분야별「일자리기획단」 모집
  • 김용관
  • 승인 2017.08.02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4일까지 추천 및 신청받아

[아웃소싱타임스 김용관 기자]
서울시가 시-자치구-민간 100명의 「일자리기획가」로 구성된 「일자리기획단」을 구성한다.

100명의 「일자리기획가」는 자치구별 지역자원과 현장 수요를 반영한 창의적인 일자리 아이디어 발굴을 촉진하고, 제안된 아이디어가 지속가능한 일자리로 연계·발전될 수 있도록 코칭 및 멘토링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일자리기획가」 로 선정되면 ▲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 추진 사업」 아이디어 기획 ▲ 자치구별 일자리 아이디어 코칭 ▲ 실행과정 멘토링 ▲ 일자리 창출효과 평가 및 분석 ▲ 청년 일자리 및 뉴딜 일자리 정책 개발 참여 등 일자리 시정 전반에 걸쳐 기획 자문가로서 활동하게 된다

「일자리기획가」는 시와 자치구의 추천으로 50명을 선발하고, 나머지 50명은 시민공모와 심사를 통해 3~4차에 걸쳐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일자리 창출 사업 유경험자(나이·성별·학력제한 없음)로 서울시민의 추천, 또는 직접 신청이 가능하며, 일자리기획가로 선정되면 1년간 활동하며, 일자리 기획과 관련된 자문 및 코칭에 필요한 비용이 지원될 예정이다.

시와 자치구의 추천을 통한 「일자리기획가」는 8월 10일까지 우선 선정하고, 시민공모를 통한 「일자리기획가」 1차 선정은 8월 1일 부터 14일까지 추천 및 신청을 받아 필요한 인원을 8월 23일까지 선정한다. 나머지 인원은 추후 동일한 절차를 걸쳐 50명까지 선발할 예정이다.

추천 및 신청 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 및 서울시 일자리포털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