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이노베이션, 전국 아파트‘홈케어서비스’사업 런칭
LH이노베이션, 전국 아파트‘홈케어서비스’사업 런칭
  • 강석균
  • 승인 2017.08.03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H이노베이션 손정명 대표


뉴비즈 / 아웃소싱산업 변혁기, 아웃소싱기업에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제시

단지내 무료택배함 설치 후 생활매니저 통한 수익사업 창출

최근 급격한 정책변화로 인한 아웃소싱업계의 고민이 깊어지는 가운데 아웃소싱기업들이 신규사 업으로 관심을 가져볼만한 미래지 향형 비즈니스 모델이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LH이노베이션(대표 손정명)은 블루오션 산업인 홈케어 시장에서 무료택배함 설치운영 사업을 바탕 으로 각 아파트에 생활매니저를 투입해 수익사업을 창출하는‘홈 케어서비스’ 사업을 본격화하고 전국 지사와 생활매니저를 공개모집 한다고 발표했다.

기존 가사도우미의 경우 부유층 전유물로 여겨져 일반가정에서는 가정청소대행, 가전제품 청소, 각종 생활편의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들었으나 LH이노베이션의 홈케어 서비스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업계에서는 지난 2010년 2조원 대였던 홈케어서비스 시장이 올해 10조원대까지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 홈케어 시장의 경우 50조원에 달하며 관련업체 수도 3 만여개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현재 국내 청소시장 규모만 해도 2조원이 넘는 상황이며 다양한 홈케어서비스 상품이 추가되면서 지속적으로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최근 가습기살균제 사태와 기승을 부리고 있는 미세먼지 탓에 집안 청결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질 것으로 보여 홈케어시장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LH이노 베이션 손정명 대표를 만나 사업배경과 비전을 들어보았다.

아웃소싱 전문가에서 홈케어 서비스 사업가로 변신

LH이노베이션 손정명 대표는 아웃소싱업계에서 20년이상 업무를 수행해 온 아웃소싱분야 최고 전문가다. 손 대표는 청소와 택배 부문 아웃소싱사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홈케어서비스 시장을 접하 고 수년간 사업성을 눈여겨보며 사업을 준비해왔다.

손 대표는“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의 증가, 65세 고령인구 증가로 집안 살림을 대신할 노동력 필요성의 대두와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생활패턴 확산이 홈케어서 비스 사업성의 적기로 보고 시작 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여기에 최근 공동주택관리법 개정안의 국 회통과로 경비근로자의 권익보호 강화에 따라 무인택배함 보급 일반화 등 향후 홈케어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신했다.

특히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아파트단지내 택배함설치 사업과 인적자원아웃소싱 운영 경험이 만나 아파트단지내 주민들의 생활편의 서비스 사업인 홈케어서비스가 탄생한 것이다.

무료택배함 설치, 전문 생활매 니저가 경쟁력

LH이노베이션은 아파트에 무인 택배함과 생활매니저를 동시에 배치함으로써 아파트주민에게는 생활의 편리성과 안전함을 제공해 주고 생활매니저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해 주는 창업지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생활매니저’란 아파트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생활편 의서비스를 제공하는 담당자로서 무료택배함 관리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파생되는 세탁서비스, 가전 케어, 거주청소 등 수백여가지의 다양한 생활업무를 담당한다.

손 대표는“생활매니저는 아파트 주민들이 바빠서 또는 힘들어서 또는 어려워서 하지 못하는 집안일을 전문지식과 기술로 대신함 으로써 고객들은 집안일에서 자유 로워지고, 여가시간을 가족과 개인에 활용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또 하나의 가족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한다.

LH이노베이션은 생활매니저의 수익창출과 권익보호를 위해 고가의 무인택배함을 아파트에 무상설 치한 후 아파트에 생활매니저를 상주시켜 입주민과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홈케어전문가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CS 및 직무관련교 육지원, 마케팅컨설팅, 서비스품 질관리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특히 전문성을 갖춘 생활매니저 양성과 홈케어서비스 품질향상, 그리고 생활매니저들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증대를 위해 전문교육기관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광역시별 지사를 두고 전국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여기에 아웃소 싱기업들이 참여기회가 주어진다.

입주민 고객 밀착서비스로 수요 창출

최근 장기불황과 청년실업자의 증가로 창업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특히 홈케어서비스 창업은 무점 포,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단순 3D업종에서 전문 가의 영역으로 사회인식이 변화함에 따라 개인창업은 물론 대기업 까지 뛰어들고 있는 추세다.

이러 한 홈케어서비스 시장의 성공요인은 일거리의 보장과 업무수행의 전문성, 사업마인드를 들 수 있다.

LH이노베이션은 무료택배함이 설치된 전국 대단위 아파트단지를 대상으로 지역, 전문성, 인성등을 고려하여 선발한 최적의 생활매니 저에게 홈케어서비스 사업권을 부여하고 지사에 운영관리를 담당케 한다.

이렇게 선발된 생활매니저는 아파트내에서 주민과의 밀착 소통과 전문성으로 고품질의 홈케어서비 스를 제공하여 상품 재구매와 연관상품 서비스 확장을 통해 창업 성공의 꿈을 실현할 수 있다.

“홈케어서비스의 기준과 비전 이끌 것”

손 대표는“집은 우리가 삶의 대부분을 보내고, 가족들의 휴식 을 책임져주는 소중한 공간”이라 며“LH이노베이션의 특화된 홈케 어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서비스에 대한 안심과 책임홈케어서비스를 제공받고,

생활매니저는 고객과의 안심소통을 통해 안정적인 수입및 수익증대를 보장받을 수 있다” 고 강조한다.

손 대표는“홈케어시장이 확산 되고 있는 이유는 사람과 공간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기 때문으로 LH이노베이션은 고객에게 여유롭고 풍요로운 삶을 제공해 줄 것” 이라고 확신했다.

홈케어서비스를 지원하는 생활 매니저를‘또 하나의 가족’으로 정의하는 손 대표는“LH이노베이 션이 국내 홈케어서비스의 기준과 비전을 이끌어 가는 선두기업이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