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그라민폰과 매니지드 서비스 계약 체결
위프로, 그라민폰과 매니지드 서비스 계약 체결
  • 이효상
  • 승인 2017.08.1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기술, 컨설팅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가 16일 방글라데시의 대표적인 통신회사인 그라민폰(Grameenphone, 이하 GP)과 5년간의 IT 인프라 및 응용프로그램 매니지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그라민폰(Grameenphone Ltd.)은 방글라데시 최대의 모바일 통신업체로 세계 주요 모바일 업체 중 하나인 텔레노어 그룹(Telenor Group)이 지배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위프로는 위프로 HOLMES(Wipro HOLMES)를 활용해 GP의 IT 전반을 관리할 계획이다. 위프로는 계약에 의거해 GP의 종단간 응용프로그램 개발 및 관리, 인프라 지원 및 유지보수, 백오피스 프로세스를 소유한다.

이번 협약은 지역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방글라데시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려는 위프로의 비전과 일치한다. 위프로는 방글라데시에 새로운 전송센터를 개설할 예정이다.

마이클 폴리(Michael Foley) 그라민폰 CEO는 “심층적인 평가 프로세스에 기반해 그라민폰의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업체로 위프로를 선택했으며 위프로와 같이 세계적인 수준의 업체가 방글라데시에 진출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번 협력으로 계획한 대로 사업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고 말했다.

애닐 K 자인(Anil K Jain) 위프로 통신사업부 수석부사장 겸 글로벌 총괄은 “이번 계약으로 그라민폰의 전략적 제휴사로 선정되어 기쁘며 위프로는 도메인 전문경험과 업계를 주도하는 인공지능 플랫폼인 위프로 HOLMES를 모두 활용할 계획이다. 텔레노어는 우리의 전략적 클라이언트로 이번 계약을 통해 우리의 관계가 더욱 굳건해질 것이다”고 말했다.


▣ 그라민폰(Grameenphone)

텔레노어 그룹(Telenor Group) 산하의 그라민폰(Grameenphone Ltd.)은 수익, 영업 범위 및 가입자 면에서 방글라데시 최대의 모바일 통신업체다. 그라민폰은 1996년 10월10일 개인유한회사로 설립됐다. 그라민폰은 방글라데시 통신규제위원회(Bangladesh Telecommunication Regulatory Commission, BTRC)가 부여한 라이선스에 의거해 900 MHz, 1800 MHz 및 2100 Mhz 주파수 대역의 GSM 표준을 기반으로 디지털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운영한다.


▣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WIT, 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정보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강력한 인지, 컴퓨팅, 하이퍼 자동화, 로보틱스, 클라우드, 분석 및 신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디지털 세계에 적응하고 사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괄적인 서비스 포트폴리오,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과 기업의 사회적책임 수행으로 잘 알려진 위프로 리미티드는 16만여 성실한 직원들이 6개 대륙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점들을 연결하며 보다 나은 대담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