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 Recruiter 창업기업 ‘더드림버스’
Power Recruiter 창업기업 ‘더드림버스’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7.08.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드림버스’ 오지숙 대표
‘더드림버스’ 오지숙 대표

 

실력이 있고 준비가 되어 있으면 두려울게 없다. 무한경쟁시장인 아웃소싱 업계에 ‘Welcome to Jungle’을 외치며 당차게 도전장을 낸 새내기 기업이 있다. ‘더드림버스’다.

더드림버스는 전문적으로 교육받고 다 년간 실전을 경험한 채용 전문상담원 ‘Power Recruiter’ 그룹을 활용한 채용대행 및 HR 아웃소싱 서비스를 근간으로 관광분야 인재전문 서비스, 외국인 정착 지원 서비스 TSS(Total Support Service)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통일한국의 아웃소싱 대표기업을 목표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오지숙 대표를 만나 마케팅전략과 미래계획에 대해 들어 보았다.

▣ 문 : 상호가 쉽고 간결하다. 네이밍 계기와 의미를 설명해 달라?

○ 답 : 고등학교 학창시절부터 개인적인 꿈이, 나와 다른 사람의 꿈을 함께 만들고 이루어 나가는,~ 꿈 실현 사회사업을 하는 것이 최종 목표였다. 나와 타인의 꿈을 이루어 줄 수 있는 방법은 여려가지가 있지만, 기업을 만들어서 꿈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보려고 하는 취지와 목표가 담겨있다.

구성원의 꿈을 이루어 주는 기업,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업, 꿈을 실어 나르는 기업, 함께 꿈을 만들어 나가는 기업, 꿈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이라는 의미를 부여하여서 기업명을 선택하게 되었다.

영어 이름으로 “dREAM bUS” 인데, bUS는 운송수단인 매개체를 의미하고, 대문자 US는 “우리“, 즉 꿈을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의미도 내포되어 있다.

▣ 문 : 창업을 하게 된 계기와 주요 사업분야는?

○ 답 : ‘위기가 기회이다’ 위기상황에서 창업기업에게는 가혹한 현실이 존재할 수 있다. 또한, 현재 대한민국에서 HR 아웃소싱 사업은 사업 환경과 시기가 장밋빛을 보장할 수 없는 열악하고 어려운 조건이다.

하지만, 거시적인 시각으로 본다면 아웃소싱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 수정, 보완의 과정을 거치면서 성장할 것으로 생각된다.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특화된 서비스와 경쟁력, 시대의 흐름과 변화를 정확히 파악하고, 변화에 맞추어 해당 사업의 목표와 방향, 운영, 관리, 고객 가치 충족 등이 맞춤형으로 변하면서 진행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본다.

(주)더드림버스의 주요 사업 분야는 ① 종합 인재 지원서비스, ② 관광지원서비스, ③ 외국인 지원 서비스 (TSS), ④ 컨설팅 서비스 등이 있다.

▣ 문 : 아웃소싱시장은 경쟁자도 많고 정글의 법칙이 작용하다보니 자리매김이 쉽지 않을텐데, 성공전략을 가지고 있나?

○ 답 : 경쟁자가 많은 것은 사업의 열정을 더욱 자극하는 것이며 또한, 경쟁자를 통한 벤
치마킹의 효과를 극대화하여서 수정·보완된 새로운 맞춤형 서비스가 만들어지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Welcome to Jungle’, 사업을 시작한다고 하니, 회사를 경영하는 지인 한분이 말씀하신 것이 생각이 난다. 정글은 손이 닿지 않은, 때묻지 않은 미지의 세계와도 같은 곳이다.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그것이 우리의 열정과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를 더욱 굳건히 하는 조건이라고 생각하고, 미지의 세계는 가능성이 많다는 것과도 같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HR 아웃소싱 기업은 모든 분야에 아웃소싱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나 (주)더드림버스는 일부 특화되고 차별화된 영역의 아웃소싱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1. 단시간 근로자, 시간제 근로자, 프로젝트 근로자, 전문직 단기간 근로자 등의 채용대행 및 HR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재 지원서비스

2. 관광분야 인재전문 서비스: 더드림버스의 서비스를 받으면 국내? 외의 항공사, 호텔, 면세점, 여행사, MICE 분야, 공항, 관광관련 지원업체 등에 맞춤형 취업과 재취업 및 경력관리가 되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 관광산업의 인재 육성과 최적화된 맞춤형 인재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관광 분야의 Sales & Marketing 지원서비스, 일정 분야의 운영대행 서비스도 진행 예정이다.

3. 외국인 정착 지원 서비스: 여러 가지 이유로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TSS(Total Support Service)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인구의 약 4% 인 약 200만명 시대이고. 외국인이 여행, 방문, 취업, 근무, 사업, 거주 등의 이유로 국내를 체류할 경우, 부수적으로 수반되어지는 모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즉, 고객의 요청에 따른 A부터 Z까지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물적, 인적 서비스와 무형, 유형의 모든 서비스를 포함한다. 추후, 한국인 해외로 취업, 교육, 주재원, 이민 등의 목적으로 해외로 진출할 경우, 해외 정착 지원 서비스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4. 아웃소싱 분야, 관광 전반적인 분야와 외국인 관련 컨설팅 서비스 사업 등을 병행 할 예정이다.

(주)더드림버스의 전문화되고 특화된 서비스는 고객의 만족도를 충분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판단된다.

▣ 문 : 창업초기라 어려운 점이 많을 듯 한데 어떤 점들이 어렵고, 어떻게 해결해 가고 있나?

○ 답 : 가장 큰 어려움은 (주)더드림버스가 창업초기라 관련 사업의 실적과 고객의 신뢰성 확보의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한걸음 한걸음씩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고, 최상의 서비스와 신뢰성 구축을 위해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현재 거래 중인 업체에게는 단순한 HR 아웃소싱이 아닌, 고객 입장을 충분히 고려한 인사/노무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고객의 수익 극대화와 불필요 비용 최소화를 위한 방법 제시와 실행 등을 머리를 맞대고 같이 만들고 실행하고 있다.

▣ 문 : (주)더드림버스의 가장 큰 강점은 무엇인가?

○ 답 : (주)더드림버스의 경쟁력 중 첫째는 사업의 전문성, 관련 분야의 견고한 네트워크와 탁월한 운영 능력이다. 아웃소싱 사업 관련 경력, 관광분야 및 외국인 관련 사업의 긴밀한 네트워크와 운영 노하우, 해당 전문가 집단 포진 등이 큰 장점이자 경쟁력이라고 말할 수 있다.

둘째로는, Power Recruiter라고 명명된,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고 다 년간 실전 경험을 보유한 인력채용 전문상담원을 (30명) 보유하고 있다. 업ㆍ직종별, 지역별 세분화 채용 서비스가 가능하며, 고객의 채용 니즈(need)에 맞는 적합한 인력을 원활히 제공할 수 있는 능력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두 번째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

셋째로는, 구성원들이 외국인 고객 및 외국계 기업과의 비즈니스 미팅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외국어 능력과 경험 등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큰 강점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 문 : (주)더드림버스가 제공할 서비스 중 타사와 차별화된 경쟁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나?

○ 답 : 앞에서 언급 했듯이 HR 아웃소싱을 기반으로한 특화된 영역 서비스인 관광분야 서비스 및 외국인 지원서비스 등이 경쟁 아이템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채용전문 상담원을(Power Recruiter) 어느 업체보다 많이 보유하고 있고, 짧은 시간 내에 100명 이상의 많은 인력을 뽑아 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서, 전쟁터에서 로케트와 같은 커다란 무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 문 : 10년 후 (주)더드림버스의 모습을 어떻게 그리고 있나?

○ 답 : 시간이 걸리겠지만, 통일 대한민국을 꿈꾸어 본다. 조만간 대한민국은 긍정적인 형태로 통일이 되어야 하고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10년 후, 통일 대한민국에서 직업을 찾아주고, 그 직업을 통해서 가정을 이루어 나가고, 좀 더 인간적이고 경제적인 삶의 즐거움을 느끼며,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주는 중추적인 역할 수행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싶다.

10년 후, 목표 다음의 목표를 꿈꾸는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성장 할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