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지원, 재택장애인고용지원으로 기업의 장애인고용 가교 역할
한국장애인고용지원, 재택장애인고용지원으로 기업의 장애인고용 가교 역할
  • 강석균 기자
  • 승인 2017.09.08 10: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수상-장애인고용지원 부문

 
한국장애인고용지원은 ‘2017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시상식’에서 대상을 시상했다.
한국장애인고용지원은 ‘2017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시상식’에서 대상을 시상했다.

상당수 기업들이 장애인 고용을 위해 노력하지만 장애인 채용에 따른 여러 가지 문제점으로 인해 실천을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재택장애인고용지원 전문업체인 한국장애인고용지원(대표 박명진)은 이러한 기업의 장애인 고용에 따른 부담감을 덜어내고 중증장애인에 게도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특별한 기업이다.

특히 아웃소싱업체는 사업 특성상 장애인채용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한국장애인고용지원은 재택근무가 가능한 중증장애인을 발굴, 교육, 사후관리를 통해 아웃소싱기업이 장애인 채용에 대한 사회적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것이다.

한국장애인고용지원 서비스의 특징은 장애인 재택근 로의 법적인정요소 관리의 독보적 업체로 장애인고용공단과 협업을 통해 우수장애인 인력풀을 확보하고 순환관리시스템으로 운영함으로써 기업들의 장애인 고용을 기피하는 요인들을 해소시켜 준다는 점이다.

고객사에 적합한 재택업무를 개발해 제시하고 중증장애인 인력관리 효율화를 지원하며, 법적 우려요소를 제거해 중증장애인 고용을 통한 실리와 명분 모두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통해 기업은 장애인고용 저조기업이라는 부담감을 제거하고 사회적의무를 다하는 기업으로 이미지를 개선하며 장애인부담금 감소라는 경제적 효과까지 함께 거둘 수 있다.

박명진 대표는 “기업과 중증장애인의 가교역할을 통해, 기업은 사회적역할에 기여하고, 재택장애인에게는 사회적 자존감을 높여줘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공동체문화 형성에 일조할 것”이라고 강조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팡팡팡 2018-03-09 10:42:03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