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전국에 현장노동청 설치…근로감독 문제 등 의견수렴
고용부, 전국에 현장노동청 설치…근로감독 문제 등 의견수렴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7.09.1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는 근로감독, 비정규직 문제 해결 등 핵심 노동정책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달 28일까지 전국 9개 주요 도시에 현장노동청을 설치·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고용부는 6개청과 경기·울산·강원 등 3개 지청에서 접근성이 높고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현장 천막과 창구를 설치한다.

9개 현장노동청은 12일부터 28일까지 주말을 포함해 약 3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각 지점에 따라 운영시간을 자율적으로 연장해 오후 5시 이후에도 운영할 예정이다.

국민들은 ▲근로감독행정 혁신 ▲임금체불 근절 ▲근로시간 단축 ▲비정규직 문제 해결 ▲부당노동행위 근절 ▲산업재해 예방 등 핵심 노동정책 과제에 대해 제안할 수 있다.

현장노동청 창구에서는 추석을 맞아 임금체불 등 국민의 생계와 관련된 민원에 대한 면담과 진정 접수도 진행된다.

정책 제안은 현장노동청 창구 뿐 아니라 47개 고용노동지청 고객지원실이나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에 개설된 현장노동청 온라인 창구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담당부서에서 검토해 제안자에게 통보된다. 접수된 국민 제안 중 우수한 제안을 선정해 포상금(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김영주 고용부 장관은 12일 서울역 광장에서 서울현장노동청 개청식을 개최하고 “노동행정 관행 제도 개선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이뤄져야 하고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라면서 “노동행정이 근본적으로 바뀔 수 있도록 국민, 노동자, 기업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귀담아 듣고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