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생명-콜센터·급여업무 등 전문업체에 위탁
AIG생명-콜센터·급여업무 등 전문업체에 위탁
  • 승인 2003.01.27 11: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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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G생명은 고객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 사회와 고객에 봉사하는
사람들, 서로의 성장을 돕는 팀웍과 이윤추구적 성장을 경영이념으로
급변하는 한국 보험시장에서 뚜렷한 위치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AIG 생명보험은 한국 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세계적인 신용평가 기관
인 Standard & Poor’s사의 재정능력 평가에서 최고 신용등급인 트리
플-A를 98년 1월 획득하여 현재까지 유지함으로써 가장 신뢰할 수 있
는 보험회사로서의 명성을 지키고 있다. 또한 2002년 7월 Forbes가 평
가한 세계 500대 기업중 3위를 차지했다.

AIG 생명보험은 한국시장에 최초로 생·손보 겸업대리점 제도 도입,
통신판매 기법 소개, 질병보험 상품 및 무배당 상품 판매 등 새로운
보험기법과 선진 경영으로 한국 보험산업의 선진화와 세계화를 위해
앞장섰다.

또한 고객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도록 AIG그룹 계열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엄격한 선발과정을 한국적 상황에 맞게 수정하여 적용하고 있으
며, 선발된 인원들에게 보다 앞선 재정안정 설계와 보장 설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고의 인재 육성, 최상의 상품 개발, 최적의 재정 설
계 그리고 최선의 서비스로 모든 분야에서 최초의 회사로 거듭 발전하
고 있다.

AIG는 미국에 기반을 둔 국제적인 보험, 금융서비스 회사로 기업 보험
을 취급하는 보험 회사 중 미국에서 가장 큰 보험 회사다. AIG계열사
들은 전세계 130여개 국가와 관할지역에 걸쳐 영업망을 구축하여 개
인 및 기업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첫 보험 통신판매기법 도입
-24시간 상품문의·상담업무 제공

AIG의 범세계적인 사업은 금융서비스와 자산관리는 물론 항공기 임
대, 금융상품, 무역 및 시장조성, 소비자 금융, 단체/소매 금융 및 직
접투자자금 관리, 부동산 투자 관리와 연금보험분야가 포함돼 있다.
AIG 주식은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런던, 파리, 스위스,
도쿄에서 거래되고 있다.

바쁜 현대인을 위해 직접 전화나 팩스상으로 보험 청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축한 AIG 생명보험은 1987년 한국에서는 최초로 통신판
매기법을 도입한 보험사다.

현재 통신판매 뿐만 아니라 타 업종과의 제휴 및 공동 마케팅과 은행
과의 업무협조도 다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보다 다양하고 종합적
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365일 24시간 고객의 보험상품 문의나 상담을 제공하는 콜센터
를 운영하고 있다.
콜센터는 당산, 용산, 강북, 강동, 충정로 등에 위치해 있으며 시스
템, 녹취, 전화시스템이 갖춰진 이지오스, 아데코 등에 ASP형식으로
콜센터를 아웃소싱하고 있다.

AIG생명은 페이롤서비스를 비롯해 복리후생인 4대보험, 노무사관련 컨
설팅을 2년전부터 삼신HR에 아웃소싱하고 있다. 삼신HR에서는 ERP시스
템까지 AIG생명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산운용은 자체에서 일부 수행하고 나머지는 계열사인 AIG투신
에 아웃소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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