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외국인 취업박람회’ 31일 코엑스서 개최  
 ‘2017 외국인 취업박람회’ 31일 코엑스서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7.10.23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베이스 웹젠 등 60여개사 참여

오는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코엑스 Hall D1에서 '2017 외국인 취업박람회'를 개최된다.

서울시 서울글로벌센터와 서울시 중소‧벤처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공동주최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4회째로  외국인 인재에게 국내취업의 기회를, 국내기업에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인재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우리은행, 유베이스, 웹젠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물론 젠텍엔지니어링, 효심, 오토위니 등 유망 중소기업 등 국내기업 총 60개사가 참여한다.

구직자는 채용부스에서 기업별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일대 일 현장면접에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기업 인사담당자는 면접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구직자의 면접 일정 확정부터 채용결과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취업적성검사(국민대), 면접 클리닉(동국대), 이력서 클리닉(중앙대), 메이크업‧이미지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개발협력사업단과 연계해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다문화무역인(거주비자 소지자, 영주권자, 결혼이민자) 채용 지원제도 상담도 진행한다. 

구직을 희망하는 외국인은 오는 27일까지 취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 및 면접신청(면접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을 하면 된다. 

행사 당일 현장등록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현장등록자는 면접 참여를 위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