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직원들 참여 통한 투명 인사제도 운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직원들 참여 통한 투명 인사제도 운영
  • 김홍찬 기자
  • 승인 2017.11.0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공단 내부인사제도 개선 위한 간담회 개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3일 공단 교육장에서 공공·민간기관 인사담당자, 교수 및 노무사 등 전문가를 초청 '인사제도 선진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공단 김흥빈 이사장이 주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공공기관 인사비리 및 부정청탁 등의 부정적인 여론에 대해 '공단 내부 인사제도 투명화와 고객만족도 개선'을 위해 개최됐다.

이날 참석한 기관 인사담당자 및 전문가들은 신규제도 도입 및 변경, 원칙과 기준 확립으로 제도운영의 타당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부직원들의 공감하고 포괄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제도가 설계되어 운영될 때 가장 큰 효과와 만족을 불러올 수 있다고 입을 모아 강조하였다.

더불어, 인사와 관련된 정기협의회 대상을 확대하는 등 내부직원의 의견경청 기회를 넓히는 것이 인사에 대한 불만을 줄이는 것은 물론, 투명성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흥빈 이사장은 “현재 공단은 3개 기관이 통합되어 불과 3년이 지났으며, 통합 전 각각 상이한 제도를 운영해온 결과,  불협화음이 발생하는 것도 사실이다”며,  “공단은 이런 불협화음을 조속히 제거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직원들의 참여를 통한 의견수렴으로 투명한 인사제도 운영을 위한 공감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