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 가이드북 및 K-Move스쿨 해외취업성공 사례집 발간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 가이드북 및 K-Move스쿨 해외취업성공 사례집 발간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7.11.2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멕시코, 베트남, 중국, 호주 4개국에 대한 해외취업 정보 담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간하고 있는 '해외취업가이드북'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간하고 있는 '해외취업가이드북'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늘고있다. 하지만,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여기저기 정보를 찾아보고 전문가를 만나 상담을 해보고 싶어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순환)은 멕시코를 비롯한 베트남, 중국, 호주 4개국에 대한 해외취업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과 K-Move스쿨 해외취업성공 우수사례집을 발간해 배포했다.

공단은 2016년부터 해외취업에 관심은 있지만 취업관련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미국, 일본, 싱가포르, UAE 4개국에 대한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해왔으며 이번에 해외취업 수요가 많은 4개국을 추가로 선정해 제작했다.

취업 준비생들은 가이드북을 통해 현지 진출을 위한 국가별 자기분석 체크리스트와 취업 서머리(Summary)를 활용, 개인별 해외취업 준비단계 수준과 해당국가의 취업 특징, 준비방법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현지 취업 성공사례를 통해 생생한 취업 준비과정과 유의사항을 알 수 있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에는 이전 책자에 부족했던 △직종별 해외취업 전략 △우리나라 진출기업 현황 △노동 분쟁 시 해결방안 △현지생활 정보 등이 추가로 수록되어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정보를 더욱 강화했다.

공단은 가이드북과 함께 ‘K-Move스쿨 해외취업성공 우수사례집’을 발간해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동기부여와 해외진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례집에는 외국어와 직무능력 등 구인기업 맞춤형 연수과정을 통해 해외취업에 성공한 연수생들의 성공사례와 해외취업 경력개발 사례를 소개한다.

K-Move스쿨과정은 만34세 이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3~12개월의 연수과정 후 해외취업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1인당 최대 800만원까지 연수비를 지원한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과 사례집은 대학, 국내.외 K-Move센터, 민간알선기관 등 유관기관에도 배포되며 ‘해외통합정보망 월드잡플러스(www.worldjob.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