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 지식인-이럴땐 이렇게] 행복한 일을 만들자!
[재취업 지식인-이럴땐 이렇게] 행복한 일을 만들자!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7.11.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콘씨에스 이영래 대표
예스콘씨에스 이영래 대표
예스콘씨에스 이영래 대표

요즘 흔히들 하는 이야기가 있다,

“바쁜 것이 행복하다”

한동안은 일을 많이 하는 우리나라 직장인들은 행복지수가 떨어진다고 했지만 지금은 일없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일하는 자체를 행복으로 생각한다.

자주 이야기 하는 좋은 회사의 화려한 경력을 보유한 중장년이라도 퇴사를 하게 된다. 퇴사를 한다는 것은 어떤 기준에서 보면 가치가 떨어진다고 할 수 있다.

중장년층이 퇴사하고 재취업을 준비할 때 대부분은 기존 경력과 동일한 직무, 동일한 직종을 목표로 한다. 그렇다면 가치가 떨어지고 있는 경력에만 의존하는 있지 않는가!
전직에 대하여 설명할 때 “얼마나 오래할 수 있을까”를 고려해야 한다고 언급했듯이 재취업 이후 얼마나 더 할 수 있을까도 고민해야한다. 선수 생활을 은퇴하면 코치, 감독, 트레이너, 스카우트, 관련사업 등을 하는 것은 나이 들어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장년층은 재취업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로 “오래할 수 있는지”를 고려해야한다. 오래하려면 기존의 경력에 무엇인가를 추가하여 새로운 분야로 경력을 확장해야 한다. 쉬운 취업보다 컨설팅, 강의, 교육, 전문위원, 장인 등 오래할 수 있는 취업을 선택하면 어떨까?

젊은 직장인들과 치열하게 경쟁하기보다 경력확장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를 찾으면 오래할 수 있고 그것이야 말로 행복한 일자리가 아니겠는가! 중장년에 새로 찾은 일자리가 인생을 행복하게 하면 얼마나 좋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