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크놀로지, 中스카이워스 손잡고 車전장사업 본격 진출
한국테크놀로지, 中스카이워스 손잡고 車전장사업 본격 진출
  • 김정기 기자
  • 승인 2017.12.0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전기차 남경금룡 모델…티노스와 공동개발 디지털클러스터 및 통합 IVI를 탑재

한국테크놀로지가 중국 최대의 가전업체인 스카이워스와 손잡고 중국 자동차 전장사업에 진출한다.

㈜한국테크놀로지(053590)는 지난 5일 중국 심천 스카이워스빌딩에서 스카이워스그룹(Skyworth Group)과 중국 자동차 전장시장에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합작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서명식에는 한국테크놀로지 및 티노스 임직원들과 스카이워스 스츄 대표, 류싱후 자동차전장사업부문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금번 계약으로 한국테크놀로지는 이번에 100% 지분을 인수한 ㈜티노스와 함께 IVI(차량용 엔포테이먼트 시스템) 및 D/CLUSTER의 개발 기술과 제품을 공급하고, 스카이워스는 제품 생산과 중국내 판매를 맡게 된다.

또한 스카이워스그룹(Skyworth Group)의 관계사이며 중국 2위 전기차회사인 남경금룡(GOLDEN DRAGON)이 생산중인 3가지 전기자동차 모델에 한국테크놀로지와 티노스가 개발한 디지털클러스터와 통합 IVI를 탑재시킴을 물론 남경금룡이 중국 최대 IT회사인 바이두(BAIDU)와 추진하고 있는 자율 주행차 공동개발사업에 참여하기로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