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서영의 [1인 미디어 시대]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다!
[윤서영의 [1인 미디어 시대]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다!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8.01.0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억단위 연봉으로 추정되는 엽기 BJ ■■
커리어북스 윤서영 대표
커리어북스 윤서영 대표

세상이 빠르게 변하면서 직업 풍속도도 급속하게 변하고 있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주는게 '1인 미디어다'.

1인미디어는 유별난 젊은이들의 놀이 비슷한 '그 무엇에서' 이제는 중소기업을 능가하는 하나의 콘텐츠산업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에 본지에서는 '1인미디어'를 산업의 한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어북스 윤서영 대표의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편집자주]

아프리카 TV에서도 단연 최고의 연봉을 자랑하는 이 BJ는 재미있고 엽기적인 면으로 아프리카 TV의 이슈메이커가 되었다. BJ ■■의 방송에서는 사람이 먹기 힘든 조합의 메뉴를 쉽게 볼 수 있고, 최근에는 돼지와 함께 먹방 시합을 했을 정도로 엽기적이다.

인터넷상에서 떠도는 그의 연봉은 억대가 아니라 10억 단위로 추정되고 있다(아프리카 TV 수입 + 유튜브 수입).

BJ ■■는 대부분의 방송시간 동안 조증 상태를 유지한다고 한다. 조증 상태라는 것은 언성이 높고 흥분 상태임을 의미한다.

보는 사람의 호감은 모르겠지만, 지루함은 절대 없다. 당신이 비호감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이상 그의 방송을 계속 보게 될 것이다.

가장 기억에 남는 방송은 날달걀 100개 먹기, 취두부 6통 먹기 등이다. 방송 중에 소리 지르며 버럭 화를 내기도 한다. 어떤 방송에서는 본인의 머리를 삭발하기도 했다.

깔끔하고 매너 있는 다른 BJ의 방송들과는 180도 다르다. 오히려 자극적이라 하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팬층이 다양하고 두터우며 누구도 쉽게 따라잡을 수 없는 카리스마를 지니고 있다. 음식점으로 치면 욕쟁이 할머니 같은 포스다.

그의 방송국 안에서는 확실히 BJ ■■가 주인공이다. 그 누구도 따라갈 수 없는 엽기적인 포스가 그의 매력 포인트인 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