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 ㈜웨이브3D와 드론 전문인력 양성 제휴
코리아리크루트, ㈜웨이브3D와 드론 전문인력 양성 제휴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1.0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은 전국대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2018년 1월부터 진행
코리아리크루트와 웨이브3D가 드론 전문인력 양성 관련 MOU를 체결했다.
코리아리크루트와 웨이브3D가 드론 전문인력 양성 관련 MOU를 체결했다.

대학생 취업전문기업인 코리아리크루트가 웨이브3DMOU체결을 통해 신규 일자리창출 기반 마련에 앞장선다.

지난 28일 코리아리크루트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드론 및 로봇제조전문기업인 웨이브3D와 전략적 MOU를 체결하고 관련 교육과정을 20181월부터 진행한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CAP시스템화된 방식으로 드론 및 로봇을 작동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하여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양사 협약에 대해 웨이브3D의 서경석대표는 “4차 산업 혁명을 대비한 미래인재양성에 기여하여 청년 일자리창출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김덕원 대표는 국민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CAP 드론 및 로봇 전문인력 양성과 자격 취득과정을 동시 운영하여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본 제휴를 통한 교육은 전국대학교를 비롯한 교육기관에 청년 대상으로 직무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운영되며, 교육과정의 세분화와 자체 개발 교재를 통해 기존의 교육과는 차별화된 직업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 대표 유망 분야로 꼽히는 드론이 대중들에게 각광받으면서 관련 전문 인력 양성교육이 다변화되고 있는 가운데, 양사의 전략적 협약 체결은 CAP 드론 및 로봇 전문가를 양성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