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글로벌 안희곤 대표, 두 번째 저서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출간
가우글로벌 안희곤 대표, 두 번째 저서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출간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8.01.08 10: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원 내외의 적은 비용으로도 성공할 수 있는 온라인생존마케팅 기법 알리고파
가우글로벌 안희곤 대표
가우글로벌 안희곤 대표

E-business 전문기업 가우글로벌 안희곤 대표가 ‘4주의 기적 페이스북 마케팅’(공저)에 이어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이라는 제목의 두 번째 저서를 출간했다.

이 책은 소상공인, 스타트업, 마케팅 종사자가 이미 삶에 깊숙이 침투해 있는 4차 산업혁명 속에서 어떤 콘텐츠를 가지고 어떻게 온라인을 통해 확산시켜야 생존할 수 있는지 전반적인 마케팅기법을 다루고 있다.

안대표는 책에서 콘텐츠 제작도 중요하지만 콘텐츠 확산에 있어서 OCMP(One Content Multi Platform)를 가장 강조하고 있는데, OCMP란 하나의 콘텐츠를 가지고 각 채널에 맞게 가공해 확산시키는 기법이다.

초보자도 할 수 있는 손쉬운 콘텐츠 생성과, OCMP를 활용하여 더욱 편리해진 업로드 방법, 그리고 광고 툴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확산하는 방법까지 모두 담고 있다. 블로그, 카페와 같은 고전적인 채널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텀블러, SNS 채널을 모두 다루는 것은 물론이다.

더하여 랜딩페이지활용 방법, 구글, 다음 등의 광고 툴 활용 방법까지 온라인 생존 마케팅의 모든 것을 담았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기법을 잘 활용하면 1만원 내외의 적은 비용으로도 해당 콘텐츠가 기하급수적으로 확산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저자인 안대표의 설명이다.

안 대표는 "가장 강조하는 말은 '검색되지 않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라는 말이다." , "온라인 생존마케팅은 누구나 이해하고 잘 따라만 하면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썼다. 그런 만큼 많은 분들의 사업 생존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출판소감을 밝혔다.

참고로 저자인 안희곤 대표는 7년간의 중국 유학(북경대외경제무역대학교 국제무역과 전공)을 마치고 대기업에 입사해 마케팅팀, 해외영업부서에서 6년 동안 근무했다.

퇴사 후 중국무역 및 온라인 판매를 SNS 마케팅과 접목해 사업을 진행했다. 현재는 온라인 마케팅 전 채널을 직접 운영하면서 쌓은 수많은 실무 경험과 컨설팅 사례를 바탕으로 실무형 강사로 활동 중이며, 파고다 내일캠퍼스, 경희대, 한양대, 고양인력개발센터 등 여러 기관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하고 있다.

그 외 국내 대기업, 공공기관 및 기업체 등 다수의 SNS 컨설팅 및 운영 대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마케팅 핵심 노하우만 알려주는 생존마케팅 자체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중국 온라인 마케팅과 접목한 국내외 종합 SNS 마케팅영역을 연구 중이며, 글로벌 E-Business 홍보 및 창업자 과정도 개설 예정이다.

책 이미지 :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책 이미지 :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진훈 2018-02-26 20:15:37
SNS마케팅의 바이블과 같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정말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