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서영의 1인 미디어 시대] 먹방계의 짐승돌 꽃미남, 자기관리의 모범 사례 BJ
[윤서영의 1인 미디어 시대] 먹방계의 짐승돌 꽃미남, 자기관리의 모범 사례 BJ
  • 편집국
  • 승인 2018.01.1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관리, 컨셉의 다양성, 방송의 정성은 BJ의 필수
커리어북스 윤서영 대표
커리어북스 윤서영 대표

예의와 침착함이 컨셉인 그는 자기관리가 매우 뛰어나다.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의 양을 먹는다. 그렇게 많은 양의 음식을 매일 먹으면서도 변하지 않는 날렵한 턱선과 근육질의 몸매를 자랑한다.

일과 중 5~6시간을 운동에 투자한다는 그는 다른 BJ들이 대부분 길어야 하루에 1~2시간을 운동으로 소비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자기관리를 보여준다.

하루에 5~6시간이면, 깨어 있는 시간의 3분의 1을 운동에 할애하고 있는 셈이다.

방송의 특징은 다소 무뚝뚝함이 있지만, 자상하고 꼼꼼하다. 음식에 관해서 상세히 설명을 하거나 세팅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남자 BJ는 많지 않다.

그는 요리하는 과정을 종종 보여준다. 또한, 음식을 세팅해서 시청자에게 보여주는 화면이 먹방 BJ들 중 단연 으뜸이 아닐까 생각된다. 바로 내 눈앞에 있는 것과 같이 보여줘 마치 앞에서 같이 먹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는 어느 정도 캠의 각도와 성능, 음식 세팅 기술 등이 필요해 보인다.

BJ 00야말로 이 책에서 가장 모범적인 사례로 손꼽을 만한 BJ이다. 자기관리가 뛰어나고, 컨셉이나 전략이 다양하며, 본인의 부족한 리액션을 다양한 음식 사례로 보완하고 있다.

더 자세한 설명은 정성적 평가에 나오니 나의 BJ 전략을 세울 때 참고하도록 하자!

'먹방'의 의미는?
'먹방'의 의미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