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벤처기업 조달시장 진출지원 68개 교육과정 운영 
창업 벤처기업 조달시장 진출지원 68개 교육과정 운영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1.2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하도급지킴이 이용실습 과정 등 신설
주요 집합교육 과정
주요 집합교육 과정

올해부터 창업․벤처기업 등의 초기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조달업체 기본교육과정과 나라장터이용, 벤처나라이용 실습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하고 하도급업체 권익보호를 위한 하도급지킴이 이용실습 과정이 신설됐다.

조달청 조달교육원은 늘어난 교육수요에 맞춰 지난해 61개의 교육과정에서 유사과정은 통‧폐합하고 교육수요가 많은 실습과정은 늘려서 올해는 총 68개 과정을 운영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수요자 직무맞춤 특화과정 및 실습교육과정을 확대하고 실무사례 중심으로 교과목을 개편했다.

지방자치단체 등 수요기관의 직무특성에 맞춰 지방계약법 적용 물품․용역․시설공사 계약실무과정을 확대 및 신설하고, 교육수요가 많은 공고서 작성 과목을 실습중심의 독립과정으로 개설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조달업무 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민원, 감사, 소송 등과 관련된 다양한 유권해석사례를 업무처리 단계별로 세분화하여 교과를 편성하는 등 실무사례 교육을 강화했다.

주요 교육과정으로는 ▲조달업체 대상 기본교육 및 다수공급자계약, ▲우수제품신청실무 등 조달지원제도 교육과정 10개, ▲공무원․공공기관 대상 물품․용역․시설계약실무과정 등 29개, ▲내부직원 대상 교육과정 15개, ▲외국공무원 대상 전자조달 역량강화 및 e-러닝 교육과정 등이다.

교육훈련계획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교육신청 방법은 조달교육원 누리집 (http://hrd.pps.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진규 조달교육원장은 “올해 교육훈련계획은 교육생 설문결과를 토대로 조달업무종사자들이 교육에 많이 참여하도록 효과성과 현업 적용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