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2018년 스마트광고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과기부,2018년 스마트광고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1.30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5일까지 교육수료생에겐 수강료 전액반환
스마트광고 아카데미 세부일정표
스마트광고 아카데미 세부일정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스마트광고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함께 '스마트광고 아카데미'를 개설 운영한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이며 코바코 광고교육원 홈페이지(http://edu.kobaco.co.kr)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

지원대상은 스마트광고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광고인으로 나이 및 학력제한은 없으며, 지역(비수도권) 인재와 사회적 취약계층 등에 대해서는 수강료(30만원)의 50%∼100%를 감면해 주고 있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에 한해서는 납부한 수강료도 전액 반환해 주고 있다.

‘스마트광고 아카데미‘는 스마트광고에 특화된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45명 정도를 선발하여 기본이론 교육 및 과정별 심화 과정인 스마트광고 기획과정(25명)과 제작과정(20명)으로 분리‧운영하여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수강생은 스마트광고 전문가로서 필요한 기본이론인 스마트광고 기획론 등의 공통과목을 포함해서 과정 당 101시간의 교육시간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스마트광고 아카데미는 2월부터 6월까지의 교육과정 수료 후, 광고회사 인턴십을 운영(최대 3개월까지 월 158만원 지원, 최저임금 기준)하여 교육생의 실무능력 향상 및 실제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러한 교육과정이 스마트광고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광고제작사의 인력난 해소 및 청년 실업을 완화하여, 광고시장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광고 산업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