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교육분야 일자리 창출위한 아웃소싱운영자 공모
산림교육분야 일자리 창출위한 아웃소싱운영자 공모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8.01.3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5일(월)까지 남부지방산림청에서 접수
숲해설 및 유아숲교육 모습
숲해설 및 유아숲교육 모습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날로 증가하는 산림교육 수요에 부응하고 일자리 창출 및 민간산업 활성화를 위해「2018년 산림교육 운영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 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숲해설’과 ‘유아숲교육’ 분야로 구분하여 진행되며,「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라 산림복지전문업(숲해설업·유아숲교육업 및 종합산림복지업)을 등록한 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오는 2월 5일(월)까지(우편 및 택배는 2월 2일까지) 남부지방산림청에서 가능하며, 모집공고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와 산림복지전문업 지원시스템(http://jobs.fowi.or.kr)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부지원 일자리사업으로 운영되던 산림교육 사업은 2017년 숲해설분야를 시작으로 2018년 유아숲교육분야까지 산림복지전문업에 위탁운영하는 형태로 확대되었다. 한편, 남부지방산림청의 2018년 산림교육 운영사업 규모는 숲해설가 50명, 유아숲지도사 20명으로, 관련 총사업비는 약 15억 원 정도이다.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위탁운영을 통해 산림교육전문가의 고용 확대와 더불어 민간경쟁을 통한 산림교육서비스 품질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