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교육 이수 확인 프로그램 배포... 교육 편의성 높여
안전보건교육 이수 확인 프로그램 배포... 교육 편의성 높여
  • 박보람 기자
  • 승인 2018.03.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으로 모바일 안전교육 내역관리도 가능
관계자, "사용자 의견수렴해 편의성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
안전보건교육 이수 확인 프로그램
안전보건교육 이수 확인 프로그램

[아웃소싱타임스 박보람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산업현장 작업 전 10분 안전보건교육 활성화를 위한 안전보건교육 이수확인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한다고 7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1월 안전보건교육의 현장 작동성을 높이기 위해 작업 전에 10분간 짧게 실시한 교육도 안전보건교육으로 인정 하도록 규정을 개정했다.

이에 따라 공단은 10분 교육 등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 내역을 사업장 담당자가 PC에서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교육 이수확인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주요기능은 ▲개인별 교육내역(교육이수 시간, 교육현황 등) 관리 ▲개인별 교육 이수현황 자동 업데이트(위기탈출 안전보건 앱 연동) ▲교육시간이 부족한 개인 알림 ▲보고서 형태의 교육내역 출력 등이다.

또 자동 업데이트 기능으로 '위기탈출 안전보건 앱'을 활용한 모바일 안전보건교육(10분 안전교육 기능)의 내역 관리를 가능하게 하여 교육 편의성을 높였다.

이수확인 프로그램과 사용자 매뉴얼은 공단 홈페이지 정보마당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이수확인 프로그램이 작업 시작 전 10분 교육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사용자 의견수렴을 통한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