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미디어분야 HR리딩컴퍼니, MJ플렉스
방송·미디어분야 HR리딩컴퍼니, MJ플렉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4.0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한국 100대 아웃소싱기업 선정사 탐방]
취업준비부터 은퇴설계까지... ‘Life Total Solution' 기업으로 도약
MJ플렉스 김시출 대표
MJ플렉스 김시출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행복한 미래를 함께 여는 HR리딩컴퍼니’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투명하고 차별화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이념아래 문을 연 ‘MJ플렉스’가 창립 22년(법인전환 13년)을 맞았다.

MJ플렉스는 지난 1996년 아이피월드 설립 후 PC통신을 통한 방송분야 채용정보 제공을 시작으로 매스컴 전문 취업포털인 ‘미디어잡’, 디자인 전문 취업포털 ‘디자이너잡’을 오픈하며 국내 전문취업포털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MJ플렉스는 행복경영, 창조경영, 배움경영, 나눔경영, 감사경영 등 5대 경영 가치를 비전으로 두고 채용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MJ플렉스 김시출 대표는 MJ플렉스만의 5대 비젼을 통해 사회가 필요로 하는 가치 있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대표가 밝힌 MJ플렉스의 5대 경영 비젼은 단순히 내부 경영이념을 생각한 것을 넘어 기업 속 사원, 기업 밖 고객들까지 모두 고려한 ‘함께하는 경영’이다.

내,외부적으로는 사원과 고객들의 행복을 최고 가치로 여기고 항상 감사하는 행복경영과 감사경영 추구를 회사의 경쟁력으로 삼고, 이런 경쟁력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하는 배움경영, 항상 새로움에 도전하는 창조경영을 통해 이익을 창출하겠다는 것.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기업에서 발생한 이익과 부가가치를 함께 공유하는 나눔경영을 운영하는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비전을 바탕으로 지난해 MJ플렉스는 ‘2017 서울 중소기업인대회’ 모범중기인 서비스 부문 수상을 비롯하여 ‘행복한 중기경영대상 특별상’, ‘아웃소싱 고객만족대상’, ‘글로벌 평화 공헌,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사회발전부문 일자리발전공헌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통한 ‘모바일 결제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HR아웃소싱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중이다.

MJ플렉스는 인재파견, 도급, 헤드헌팅, 채용대행을 비롯하여 각 대학 및 기업과 제휴를 통한 취업캠프, 취업특강, 취업박람회 등 취업준비생 및 기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중에 있으며 특히 올해 아웃소싱 사업 분야에서 연 매출 300억 이상의 성과를 바라보고 있다.

아울러 전문성을 갖춘 사원이 기업의 경쟁력이라는 생각으로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한 직무교육으로 전직원이 HR전문가로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 MJ플렉스는 'Life Total Solution'을 통해 개인의 취업준비에서 나아가 취업, 전직, 경력관리, 재취업 그리고 은퇴 후 설계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발전할 계획이다.

MJ플렉스 김시출 대표는 “단순한 취업중개자를 넘어 개인의 행복과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조언자로서 취업뿐아니라 은퇴까지 설계하는 Life Total Solution 기업이 되려고 노력중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