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화된 고용시스템, 맞춤형 일자리 전문기업 휴먼앤잡
선진화된 고용시스템, 맞춤형 일자리 전문기업 휴먼앤잡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04.09 07: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한국 100대 아웃소싱기업 선정사 탐방]
편법은 버리고 기본에 충실한 '정도경영'으로 신뢰 획득

 

휴먼앤잡 송인필 대표
휴먼앤잡 송인필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꿈, 프로, 최고, 헌신, 행복을 기본 가치로 삼고 그를 기반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휴먼앤잡은 근로자 맞춤채용시스템에 최적화된 종합 H·R 서비스 기업이다. 2007년 3월 처음 돛을 올린 휴먼앤잡은 현재 호남권역을 대표하는 아웃소싱기업으로 그 명성을 떨치고 있다.

휴먼앤잡은 생산/제조 분야에서 ISO 9000 인증 및 현장중심 경영을 기본으로 인적자원의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운용을 통해 고객사의 요구 수준 그 이상을 만족시켜줌으로써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공장 혁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급 인력의 역량 향상과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휴먼앤잡은 구직자가 현장에 파견되기 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트레이닝을 받게 한 뒤 현장에 파견하는 방식으로 최상의 효율을 구현해내기 때문이다.

이는 곧 기업의 원가절감, 불량률 감소로 이어져 회원사로부터 각별한 신뢰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었다.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상징하는 MAIN BIZ 업체로 선정된 이유다. 휴먼앤잡 송인필 대표는 이 같은 성과 원인에 대해 몇 가지 핵심 실천전략을 손꼽았다.

“효율적인 일처리와 개선을 통한 원가절감, 완벽한 예방활동과 함께 철저하게 기본에 충실할 것, 마지막으로 구인하는 기업과 구직자를 위한 고객만족을 추구해온 것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할 것, 휴먼앤잡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원인 중 가장 결정적인 부분이 바로 이것, 편법을 지양하는 '정도경영'에 있다는 것이 송대표의 말이다.

휴먼앤잡의 사내모토이기도 한 '정도경영'은 단순히 눈앞의 성과에 매달리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의 이익을 생각하겠다는 의지의 표출이다. 이런 그의 경영철학이 사업 초기의 부진을 만든 원인인 동시에 지금의 성공을 만든 결정적인 요소라 할 것이다.

“안정적인 재무 구조와 책임 경영, 희망을 실현시킬 수 있는 행복기업으로 고객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미래형 지식기반의 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저와 모든 임직원들의 목표입니다.”

2035년 ‘World Best HR 서비스 기업’을 꿈꾸는 휴먼앤잡의 도전은 오늘도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현진 2021-08-05 13:12:42
이 회사문닫았나요 연락이안되네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