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하는 다산엠피에스
아웃소싱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하는 다산엠피에스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8.04.09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한국 100대 아웃소싱기업 선정사 탐방]
고객사와 ‘갑’과 ‘을’이 아닌 동등한 사업 파트너십 유지
​다산엠피에스 임용택 대표​
​다산엠피에스 임용택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다산엠피에스는 2009년 창립 이래 아웃소싱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꾸준히 사세를 확장하고 있는 중견 기업이다. '고객지향경영', '가치경영', '인간중시경영'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사와 근로자들에게 보다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다.

덕분에 다산엠피에스만의 혁신적인 인력공급 서비스와 솔루션에 만족한 고객사들의 협업 요청은 매년 증가세를 그리고 있다.

현재 다산엠피에스는 대기업, 중견기업, 외국계기업, 관공서를 망라한 다양한 고객사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주목할 점은 고객사들과 다산엠피에스의 관계다.

현장관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사의 필요인력 및 애로점을 빠르게 파악해 대처하는 것으로 정평이 난 다산엠피에스는 고객사와 ‘갑’과 ‘을’이 아닌 동등한 사업 파트너십을 이루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만큼 고객사들의 만족수치가 크다는 뜻이다. 다산엠피에스의 고객만족서비스 특징은 주기적인 고객서비스 분석과 내부직원 교육, 평가를 시스템화해 고객사의 클레임과 불만사항을 최소화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최고의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파견근로자와 고객사 담당자를 항시 응대해야 하는 잡매니저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주기적으로 CS교육을 하고 파견인원관리를 프로세스별로 배워 파견인원이 고객사에 잘 적응하며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이 다산엠피에스만의 경쟁력으로 승화되었다.

이런 경쟁력을 인정받아 2009년 직업능력우수기업 인증을 통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을 시작으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아웃소싱고객만족 대상 수상, 아웃소싱 100대 기업 선정 등, 그 실력을 만천하에 입증한 상태다.

얼마 전부터는 근로자파견을 넘어 시설, 경비, 환경미화 업무대행에도 큰 비중을 두고 있을 만큼 다산엠피에스의 성장세는 가파르다. 

임용택 대표는 “그동안의 경험과 축척된 노하우를 통해 핵심역량인 인적자원을 공급함으로써 고객사의 경쟁력과 가치를 높이고,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