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획컨설팅,전국적 네트워크 구축과 시스템 통해 아웃소싱 서비스 제공
국제기획컨설팅,전국적 네트워크 구축과 시스템 통해 아웃소싱 서비스 제공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4.11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한국 100대 아웃소싱기업 선정사 탐방]
도전·열정·서비스 만족 통한 HR선도기업으로 도약 목표
​국제기획컨설팅 김판수 대표​
​국제기획컨설팅 김판수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기업 환경은 고여있는 정적인 물이 아니라 급변하는 흐르는 물이다. 언제나 급변하는 기업 환경 중 가장 두드러진 변화 중 하나는 인적자원의 변화다.

국제기획컨설팅 김판수 대표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채용하고 이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은 일류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자 가장 중요한 경영정책”이라고 말한다.

그는 정보와 기술의 발달로 빠르게 변모하는 무한경쟁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인적자원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김대표는 “핵심 및 주변 인력의 아웃소싱 인력 운용은 복잡하고 신중해지는 직원의 모집, 선발, 채용, 교육, 배치 및 사후 인사 관리 등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효율적이다” 며 기업이 인사 전략의 핵심 대안으로 인재파견 시스템을 차용해야 할 당위성을 강조했다.

국제기획컨설팅은 경쟁사회에서 기업들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인재관리 분야의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 전략적이고 차별화된 시스템을 통해 HR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단순 아웃소싱 공급에서 나아가 전반에 걸친 컨설팅과 자문을 지원하는 등 종합적인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신라면세점, 현대카드, 우리카드 등 규모있는 기업들과 협력을 맺고 인재파견을 관리 중이며 지난해에는 농협횡성물류센터 도급 계약을 체결하고 호텔신라 우수 협력사에 선정되는 등 HR아웃소싱 부문 선두기업으로 도약을 준비 중이다.

김판수 대표는 “숙련된 스태프들과 함께 전문성 있는 인력관리를 위해 항상 스태프들이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 제공하고 있다”며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바른 길을 걸을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1994년 국제기획컨설팅이 설립할 당시부터 내건 슬로건도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서비스 만족’이 바로 그 것이다.

김대표는 설립 초창기 슬로건이 오늘까지도 국제기획컨설팅이 갖고 있는 비젼이자 목표라고 말한다.

21세기는 ‘지식경영 시대’이기 때문에 업무 개선과 Global Standard의 확립문제가 중요한 경영과제이며 이를 해결 할 수 있는 해법이 바로 슬로건이자 비젼인 ‘도전과 열정’, ‘서비스 만족’이라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국제기획컨설팅은 24년 업력이라는 튼튼한 뿌리 위에 도전과 열정으로 더 큰 나무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김대표는 “향후 도전과 열정으로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