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보다 인성 중요 시대, '인성교육 전문가 Basic 강의' 개최된다
스펙보다 인성 중요 시대, '인성교육 전문가 Basic 강의' 개최된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8.04.23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비전연구원 민승기 강사, 인성교육 전문 교육 5월 12일 실시
미래 경쟁력 핵심은 실력이 아니라 인성, 대기업 채용시 인재 판단의 척도
5월 12일 토요일, 제 13기 인성교육전문가 basic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5월 12일 토요일, 제 13기 인성교육전문가 basic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국내 주요 대학과 기업에서 인성평가의 중요성이 강화되면서 인성교육에 대한 체계적 접근이 가능한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인성 갑', 한 사람의 인격, 품격 등 인성과 최고를 뜻하는 신조어 '갑'이 합쳐진 단어로 최근 인성이 최고인 사람을 뜻하는 말로 쓰인다. 이와같은 신조어가 생길 만큼 인성은 개인과 기업을 판단하는 중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최근 불거진 모 항공사 갑질 논란을 통해 인성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수면 위로 떠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인성교육에 대한 필요성만을 강조할 뿐, 정작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은 미비하다. 이에 행복비전 연구원의 민승기 원장은 사회적 수요에 대응한 인성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오는 5월 12일 '인성교육 전문가 Basic' 교육을 진행한다.

13기를 맞은 인성교육 전문가 Basic 교육은 3교시로 구성하여 각 2시간씩 총 6시간으로 진행되며'인성에 관한 시대 변화 이해', '인성의 필요성', '인성의 세부덕목' 등을 진행한다.

세부 내용으로는 ▲기업과 사회 환경 변화의 현실 점검 ▲인식 전환의 필요성과 인성 의미 재발견 ▲인성애 대한 오해와 본질 이해 ▲왜 인성인가? ▲인성과 리더십의 연관성 ▲인성의 본질적 정의 ▲인성 8개 덕목별 사례를 다룬다.

또한 강의, 토론, 워크샵 등 교육생이 직접적으로 강의에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의는 '인성이 경쟁력이다', '다시생각하는 리더십', '행복한 부모 리더십', '리더십 내비게이터' 등 인성과 리더십을 연계한 다수의 저서를 집필한 민승기 원장이 전담하여 진행한다.

행복비전 연구원 민승기 원장은 "도래할 4차산업혁명 미래 경쟁력의 핵심은 실력이 아니라 인성"이라며 "서울대 등 주요 대학과 삼성, 현대를 비롯한 대기업 채용시 인성은 인재 판단의 척도로 쓰이고있다"고 인성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해당 교육은 오는 5월 12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선릉역 인근에 위치한 성진빌딩 내 강의장에서 진행되며 교육과정에 참여를 원할 경우 '행복비전 연구원'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