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자인센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창업기업 모집
부산디자인센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창업기업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8.04.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제품 개선·디자인 역량 강화에 최대 1억원 자금 및 기술 교육 지원
부산디자인센터가 진행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 포스터
부산디자인센터가 진행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창업 기업이 사업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실질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는 부산디자인센터(원장 이진호)에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성장 촉진 프로그램’과 ‘4차 산업혁명 분야’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성장 촉진 프로그램’은 창업 7년 이내 기업이 대상이다. 유통, 글로벌, 제품 개선(3년~7년차 기업), 디자인, 투자, 상장 분야에 대한 교육과 자금 지원과 서비스 지원 등을 실시한다.

현재 이 프로그램은 신규 제품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분야에 전문가가 교육뿐 아니라 심화 컨설팅 등을 통한 디자인 개선을 지원하고 있다. 부산디자인센터는 교육을 이수한 기업에 한해서 5000만원 한도 내에 자금 및 서비스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도약 단계에 있는 창업 3년 이상 7년 기업(대표자 포함 3명 이상의 인력 확보한 기업)을 위해서는 ‘4차 산업혁명 분야’ 사업을 진행한다.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4차 산업혁명 분야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업화 자금과 서비스를 지원한다.

지원 분야는 ‘4차 산업혁명 분야’에 기반을 둔 디지털 역량 강화(AI, 빅데이터, 이동통신 등), ICT제조업 융합(스마트 가전, 로봇, 미래형 자동차 등), 신시장 창출(바이오, 웨어리블 디바이스, 스마트 안전 등) 등이며 자금 지원 규모는 최대 1억원 가량이다.

단 4차 산업혁명 관련 업종이 아니어도 향후 4차 산업혁명 분야 기술, 서비스, BM 등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하는 기업이라면 컨버팅 분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7년 이하 창업 기업은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K-startup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업공고→ 2018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4차 산업혁명 분야 창업기업 모집공고&성장촉진 프로그램 1차 창업기업 모집 공고를 확인 후 부산디자인센터로 주관기관을 선택 지원하면 된다.

이진호 부산디자인센터장은 “우수한 창업기업을 적극 지원해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실질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며 “많은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